우수취업사례

1. 현재 근무하고 있는 직장에 대해서 소개해 주세요.

  • 저는 2017학번으로 끌릭 입사하여, 실장(기획팀 팀장, 인사팀)으로 근무하고 있는 김지안이라고 합니다.

저희 회사는 ‘인터넷의 상세페이지를 제작하는 디자인 회사로 기획을 중심으로 하여 진행하는 회사입니다.’ 모든 프로젝트의 틀을 잡고 진행하는 것에 있어 기획팀에서 프로젝트를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다양한 제품 기획 및 클라이언트 관리 등 중요 업무를 진행에 있습니다.

2. 입사 당시 주요 이력은 어떠했는지 궁금합니다.

3학년대표(14대 학생회), 이벤트컨벤션 학회장 진행 (15대 학생회)

- 다양한 학과관련 업무 진행 (벡스코 콘서트 및 전시회 등)

- 기본적인 서비스와 기획에 관련된 기본적인 지식

 

3. 학창 시절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부분은 무엇인가요?

- 전공과 관련된 다양한 경험을 해보는 것 (전시회, 컨벤션 등 참여하고 참가)

- 학교에서 진행하는 서포터즈 등의 기회를 놓치지 않고 경험해보는 것

- 교수님들께 꾸준하게 질문과 많은 소통을 할 것

- 선배들과의 소통

4.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자유롭게 해주세요.

우선 가장 중요한 것은 전공과 관련된 활동을 많이 해보며 비록 자격증이 없지만 전공 이외에도 다양한 많은 경험을 통해 지금의 위치에서 수월하게 그 경험들을 이용해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교수님과 조교님과의 많은 소통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선배들도 많은 정보를 알 수 있지만 가장 학교에 대한, 전공에 대한 정보를 가장 많은 정보를 전달받을 수 있는 것은 교수님입니다.

교수님과의 소통을 소홀히 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더불어 학교에서 진행되는 여러 활동도 참여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사소해보여도 그 경험들이 자신의 노하우와 경력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선배님들은 현재의 자신보다 조금 더 많은 정보를 알고 경험했기때문에 어려운 부분이나 그 외에 전공 관련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선배님들과의 소통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취직은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하지만 자신이 원하는 위치에 원하는 최상의 조건으로 취직을 원한다면 그만큼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현재 자신의 주어진 위치에서 가장 잘 할 수 있는 경험들을 모아 자신의 커리어로 만들 수 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