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공지사항

공지사항


학과공지 2025-2학기 중간강의평가

조회 24

2025-09-30 10:28

2025-2학기 중간강의평가 환류 안내


1. 중간강의평가 실시 일정

  • 1차: 학기 7주차 (10.13 ~ 10.18 / 중간고사 전)

  • 2차: 학기 11주차 (11.10 ~ 11.15 / 수업일수 2/3선)


2. 중간강의평가

가. 평가 문항 (수업형식 구분 없음 / 총 5문항)

평가문항비고
1. 나는 지금까지 진행된 수업내용을 잘 이해하고 있다.Likert 5점 척도
2. 담당교수는 수업결손 없이 수업계획서에 따라 수업을 성실하게 운영하고 있다.
3. 담당교수는 학생과 상호작용을 활발히 하고 있다. (질문답변, 토론, 과제 피드백 등)
4. 나는 지금까지 진행된 수업에 대해 만족한다.
5. 현재까지 진행된 수업에 대해 하고 싶은 말을 적어주십시오.서술형

나. 원격수업 교과목 추가 문항

평가문항비고
6. 원격수업 진행을 위해 e-Class 시스템이 적절히 활용되었다.Likert 5점 척도
7. 원격수업(콘텐츠, ZOOM 수업) 내용이 강의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다. 평가대상

  • 전체 개설 교과목 (원격수업 포함)

  • 단, 강의평가 당시 미진행 교과목 제외

  • 집중이수제 교과목 제외 기준:

    • 1차: 후반기 교과목 제외

    • 2차: 전반기 교과목 제외

라. 참여대상

  • 2025-2학기 개설 교과목 수강생

마. 평가방법

  • 온라인 설문조사
    (홈페이지 → 학생지원시스템 → 강의평가설문(중간))

바. 중간강의평가 결과 반영

  • 평가 결과를 수업에 즉시 반영

사. 응답률 개선

  • 중간강의평가 적극 참여 홍보

    • 과목별 공지 안내

    • 2025-2학기 학과별 응답률 → 2026년 학과평가 반영

  • 학습포인트 지급: 1회당 0.1점

    • 예시) 6과목 × 0.1점 × 2회 = 1.2점


3. 중간강의평가 결과 확인

가. 확인 방법

  • 학사행정웹서비스에서 강의중간평가(객관식, 주관식) 결과 확인 후 향후 강의에 활용

나. 개선 요청

  • 중간강의평가 결과 (특히 주관식) 및 학생 의견을 반영하여 남은 학기 수업 개선 요청

다. 결과 조회 경로

  1. 학사행정웹서비스

  2. 학부

  3. 수업

  4. 강의평가(객관식/주관식)

  5. 학기 / 교과목명 지정

  6. 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