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학과뉴스

학과뉴스


이슈 인공지능공학사 복수학위 취득이 가능한 인공지능응용학과

조회 761

2021-06-25 14:51

<인공지능 공학사 복수학위 취득이 가능한 인공지능응용학과>

소프트웨어중심대학의 중심학과인 인공지능응용학과 학생들은 ‘인공지능 공학사’라는 복수학위가 주어지는 ‘인공지능로봇’ 융합연계전공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12학점이상 이수시 마이크로 디그리(Micro Degree)가 주어지고, 18학점이상 이수시 부전공 인정, 36학점 이상 이수시 복수전공으로 인정이 되고, 복수전공인 경우에는 여러분의 졸업장에 ‘인공지능 공학사’가 함께 기재됩니다. 마이크로디그리/부전공/복수전공 이수시 약간의 장학금 혜택(단, 등록금 범위이내)도 있습니다.

인공지능과 로봇이 합쳐져서 로봇이 스스로 환경을 인식하고 물체를 조작하게 되면 로봇이 일상생활에서 서비스하는 꿈같은 현실이 벌어질 것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미 아마존은 물류센터를 키바(KIVA)라는 로봇을 이용하여 자동화하고 있으며, 자율주행차, 지능형 드론도 인공지능로봇이 탑재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5년~10년내에 인공지능로봇이 가정으로 들어와서 냉장고에서 물컵을 가져오는 심부름 로봇, 온라인 쇼핑을 하면 집 앞까지 물품을 자동으로 배달해 주는 로봇, 사람을 즐겁게 해주는 반려용 로봇이 상용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로봇이 아니더라도 융합연계전공을 통해 배운 지식으로 여러분은 인공지능 전문가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융합연계전공이외에 인공지능 심화트랙인 인공지능공학심화트랙(AI공학 심화트랙)과 빅데이터심화트랙도 선택하여 들을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응용학과에서 인공지능 전문가로 성장하는 기회를 가져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