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공지사항

공지사항


학과공지 2025-1학기 중간강의평가 환류 안내

조회 22

2025-05-07 09:40

2025-1학기 중간강의평가 환류 안내

2024-2학기 중간강의평가 안내

1. 중간강의평가 실시 일정

  • 1차: 학기 7주차 (4/15~4/21, 중간고사 전)
  • 2차: 학기 11주차 (5/13~5/19, 수업일수 2/3선)

2. 중간강의평가

가. 평가문항 (수업형식 무관)

평가문항비고
1. 나는 지금까지 진행된 수업내용을 잘 이해하고 있다.Likert 5점 척도
2. 담당교수는 수업결손없이 수업계획서에 따라 수업을 성실하게 운영하고 있다.Likert 5점 척도
3. 담당교수는 학생과 상호작용을 활발히 하고 있다(질문답변, 토론, 과제 피드백 등).Likert 5점 척도
4. 나는 지금까지 진행된 수업에 대해 만족한다.Likert 5점 척도
5. 현재까지 진행된 수업에 대해 하고 싶은 말을 적어주십시오.서술형

나. 원격수업 교과목용 추가 문항

평가문항비고
6. 원격수업 진행을 위해 e-Class 시스템이 적절히 활용되었다.Likert 5점 척도
7. 원격수업(콘텐츠, ZOOM 수업) 내용이 강의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Likert 5점 척도

다. 평가대상

  • 전체 개설 교과목 (원격수업 교과목 포함)
  • 단, 강의평가 당시 미진행 교과목은 제외
  • 집중이수제 교과목은 차수별로 제외 (1차: 후반기 교과목 제외, 2차: 전반기 교과목 제외)

라. 참여대상

2024-2학기 개설 교과목 수강생

마. 평가방법

온라인 설문조사: 홈페이지 > 학생지원시스템 > 강의평가설문(중간)

바. 평가결과 반영

중간강의평가 결과를 수업에 즉시 반영

사. 응답률 개선 방안

  • 중간강의평가 적극 참여 홍보: 과목별 공지
  • 2025-1학기 학과별 응답률에 따른 학과평가 반영
  • 중간강의평가 1회당 학습포인트 0.1점 부여
  • 예시: 6과목 수강 시 2회 평가 참여 → 6×0.1×2 = 1.2점

3. 중간강의평가 결과 확인

가. 확인 및 활용

  • 학사행정웹서비스에서 객관식 및 주관식 평가 결과 확인
  • 학생 의견 반영하여 향후 수업 개선 요청

나. 평가 결과 확인 경로

  1. 1.학사행정웹서비스
  2. 2.학부
  3. 3.수업
  4. 4.강의평가(객관식/주관식)
  5. 5.학기/교과목명 지정
  6. 6.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