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공지사항

공지사항


학과공지 ★2025-1학기 캡스톤디자인 지원 프로그램 추가모집 공고 안내 (~05.16) ★

조회 12

2025-05-12 09:13

★2025-1학기 캡스톤디자인 지원 프로그램 추가모집 공고 안내 (~05.16) ★

▷운영내용

분 야참여기준

기업연계 캡스톤디자인

  • · 부산 지역 기업(기관)이 공동 참여하는 과제로서, 기업의 수요에 기반을 두어야 하며 해당 기업과 연계하여 과제를 도출하고 기업의 애로사항을 해결해 주는 과제 → 기업과의 협약서 필수
  • · RISE사업 참여학과 4학기 이상 수료 재학생이며 캡스톤디자인 부기 교과목 수강자
  • · 동일 교과목 수강 학생으로 팀 구성(최소 3인 이상)
  • · 한 교과목당 학생 1인 1개 팀 참여 가능, 지도교수 1인 지정 필수

일반 캡스톤디자인

· 기업과 연계되지 않은 캡스톤디자인 과제
  • · RISE사업 참여학과 4학기 이상 수료 재학생이며 캡스톤디자인 부기 교과목 수강자
  • · 동일 교과목 수강 학생으로 팀 구성(최소 3인 이상)
  • · 한 교과목당 학생 1인 1개 팀 참여 가능, 지도교수 1인 지정 필수
▷지원내용

- 기업연계 캡스톤디자인(지원항목 중 회의비는 집행 지침이 확정되지 않아 현재 집행불가※추후 통보 예정)

분 야

내 용

기업연계 캡스톤디자인

  • · 지원항목

  - 과제별 작품 기획, 설계 및 제작 등 과제 수행 및 성과물 도출을 위한 비용

  - 재료비, 인쇄비, 수용비, 교통비, 회의비

  • · 지원금액

  - 학생 1인 기준 최대 10만원 지원 (ex: 5인 1팀 = 최대 50만원까지 지원)

- 일반 캡스톤디자인(지원항목 중 회의비는 집행 지침이 확정되지 않아 현재 집행불가! ※추후 통보 예정)

분 야내 용

일반 캡스톤디자인

  • · 지원항목

  - 과제별 작품 기획, 설계 및 제작 등 과제 수행 및 성과물 도출을 위한 비용

  - 재료비, 인쇄비, 수용비, 교통비, 회의비

  • · 지원금액

  - 학생 1인 기준 최대 7만원 지원 (ex: 5인 1팀 = 최대 35만원까지 지원)

▷신청 방법 및 제출 기간

- 접수 기간 : 2025.05.12.() ~ 2025.05.16.() 오후3시 까지

- 제출 서류 : 해당 유형의 신청서 1부 (붙임파일 참조)

- 참고 사항

1) 붙임 1. 기업연계 및 일반 캡스톤디자인 운영 교과목 접수 현황표를 참조하여 신청 교과목에 해당하는 신청서를 작성

2) 현황표에 없는 교과목은 신청 불가함.

3) 캡스톤디자인 시스템(https://www.dsucapstone.com)에 신청서를 제출 할 시, 반드시 과제팀의 팀장이 업로드하여야 함.

▷신청절차

신청서 작성

붙임파일 참조하여 해당되는 유형의 신청서 작성

지도교수 확인

지도교수에게 이메일 송부, 카카오톡, e-class 게시판 활용 등 비대면 및 대면 방법을 활용하여 자율적으로 검토 받기

(※ 대면이 불가할 경우 상황에 따라 신청서에 지도교수의 서명 생략 가능)

신청서 업로드

(https://www.dsucapstone.com)

캡스톤디자인 시스템(https://www.dsucapstone.com) 과제신청 메뉴에서 작성한 신청서를 업로드 하여 제출

시스템 사용방법은 붙임파일 “캡스톤디자인 시스템 학습자 사용설명서” 참조

◈ 유의사항 ◈ 

    1) 기업연계의 경우 각 연계 기업과의 협약서 필수 제출

    2) 유형 중 기업연계와 일반 캡스톤디자인이 혼재된 교과목의 경우 유형을 명확히 확인하여 신청(붙임파일 참조)

    3) 유형 오류로 인한 불이익은 학생에게 책임이 있음.

    4) 캡스톤디자인 지원 프로그램 지침인 기업연계 캡스톤디자인 참여율이 50%미만인 학과는 지원 제외

    5) 사업비 카드 미발급으로 1학기에는 사업비카드 사용 불가(동서대학교 산학협력단 앞으로 발행한 현금영수증만 인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