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126
소프트웨어융합대학 2024-05-30 11:03
- 원칙: 수업의 질 관리 강화를 위해 전체 개설 교과목에 대해 강의평가 실시
- 예외: 이중 강의평가 자제를 위해 타 기관을 통한 강의평가 실시하는 교과목 제외
구 분 | 세 부 내 용 | |
강의평가 합산 제외 과목 (강의평가는 실시하나, 합산에서 제외) | 당연 합산 제외과목 (교무처 적용) | 채플(외국어 채플 포함), 사회봉사과목(국제기술봉사단, 낙동강환경봉사단, 튜터링 등) 등 현장실습, 교육실습, 산학멘토링, 외부위탁수업(BDU진행수업, 국제생활영어1,2, 초급영어), 해외현장실습, 해외전공연수 등 ❉ 타 기관에서 강의평가를 실시하는 OCU교과목, 공동교육과정 교과목 등 강의평가 제외 |
요청 합산 제외과목 (학과 요청) | 학과에서 강의평가 합산제외를 요청을 받아 그 제외 근거가 합당하다고 인정되는 과목 |
- 홈페이지 > 학생지원시스템 > 강의평가설문(기말)
- 학생의 수강태도에 대한 자기평가 등의 항목은 점수 산정에서 제외
- 교원업적평가, 우수교원 선정 등에 교원별 강의평가 점수로 반영(강의평가규정 제6조 제4항)
- 교수자 : 학사행정웹서비스 > 학부 > 수업 > 강의평가(객관식, 주관식)에서 강의평가 확인 가능
ⅰ) 강의평가객관식 : 년도(2023) ➠ 평가구분(기말) ➠ 학기(2학기) ➠ 교과목명(선택) ➠ 조회
ⅱ) 강의평가주관식 : 년도(2023) ➠ 평가구분(기말) ➠ 학기(2학기) ➠ 교과목명(선택) ➠ 조회
- 학생 : 홈페이지 > 학생지원시스템 > 로그인 > 수업 > 강의평가 조회에서 확인 가능
- 강의CQI(Continuous Quality Improvement) 보고서 : 교과목의 지속적인 질적 개선을 위해 교수자의 기 수행 수업에 대한 자평(개선점 및 보완점) 보고 ➠ 차기 동일 교과목 강좌 개설시 수업설계 및 강의계획서 작성에 귀중한 자료가 되며, 교수자의 수업역량과 전문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중요한 자료가 됨. 이에 매 학기 교과목의 지속적인 질적 개선을 위해 개선점과 보완점을 탐색하여 다음 강좌개설시 교수설계에 반영할 수 있도록 실시하고 있음
- 강의CQI보고서는 해당 교과목의 강의평가 결과에 근거하여 수업의 개선점 및 보완점을 모색하되 아래와 같은 강의평가 하위영역 결과를 토대로 자평
ⅰ) 학기 중 중간 강의평가, 학생의견 등을 반영한 내용
ⅱ) 강의평가 결과에 대한 담당교수 자기평가
ⅲ) 수업목표 달성 및 역량 함양에 대한 담당교수 자기평가
ⅳ) 다음 학기 개선사항: 수업운영의 제반 사항에 있어서 차기 강의에서 개선하고자 하는 사항. 더 나은 강의를 위하여 학과 또는 대학에서 지원해 주기를 요청하는 사항
- 1학기 미달 : 교수역량강화프로그램 참여, 자가진단결과 및 수업개선 계획서 제출
- 연속 2학기 이상 미달 : 승진 및 연구년 대상자 제외, 수업컨설팅 후 자가진단결과 및 수업개선 계획서 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