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에서 가장 혁신적인 비즈니스대학 
Most Innovative Business School in Asia
동서대학교 글로벌비즈니스대학
대학소개학장 인사말

대학소개

동서대학교
글로벌비즈니스대학
Dongseo University
College of Global Business
서재희 학장

아시아에서 가장 창의⋅혁신적인 대학, 동서대학교 글로벌비즈니스대학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동서대학교 글로벌비즈니스대학은 2019년 글로벌경영학부와 외국어계열 그리고 국제통상물류학부가 함께 협력하여 인성과 지성을 겸비한 창의 인재 양성이라는 미션과 아시아에서 가장 창의혁신적인 대학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출범하였습니다. 3개 학부는 동서대학교를 대표하는 뛰어난 학부로서 우수한 졸업생을 배출하여 지역 사회의 발전을 견인하였고, 학과 특성화에서 대외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으며 동서대학교의 발전과 함께 하였습니다. 3개 학부는 그동안 교육부 지방대학 혁신역량강화사업(누리사업)과 지방대학특성화사업(CK-1사업), 산업 통산부 대학 FTA 활용 강좌 사업, 해양수산부 해운항만물류전문인력양성사업 등에 선정되어 사업을 수행하였고 또 현재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대학 글로벌화를 위해 해외 캠퍼스에서 학점 인정 연수를 하는 Study Abroad Program (SAP-USA, SAP-China, SAP-Japan)을 진행하고 있으며, 한일차세대 학술포럼을 주관하는 일본연구센터, 그리고 공자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2022년 글로벌비즈니스대학에 합류한 관광학부 역시 교육부 및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하는 관광·MICE 센텀산업 단지캠퍼스조성사업에 선정되는 등 우수한 성과를 나타내었습니다.

 

이제 동서대학교의 눈부신 발전을 함께한 우수한 4개 학부가 연계, 협력하여 2022년 새로운 도약을 시작하고자 합니다. 단과대학내 외국어학과와 상경계열학과를 보유함으로써 학과간 협력을 통해 외국어와 비즈니스 역량을 겸비한 글로벌 인재를 육성할 것입니다. 오늘날 세계 각국은 글로벌 금융위기이후 재편되는 세계경제의 주도권을 잡기 위해 메가시티 리전 (Mega-City Region) 육성 계획을 수립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의 경우 부산, 울산, 경남이 인구 1,000만명에 가까운 단일 광역경제권으로 발전하는 부⋅울⋅경 메가시티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은 T.H.E. 미래형 수업, 마이크로 디그리, VOICE 프로그램, O2O 교육과 같은 특성화되고 혁신적인 교육 방법과 4차산업혁명시대에 필요한 SW융합전공 프로그램, 그리고 지역 산업과의 협력을 통해 부⋅울⋅경 메가시티의 혁신과 발전을 주도할 글로벌 시대를 선도하는 4C(Curiosity Challenge Cooperation - Care) 인재를 양성할 것입니다. 그리고 대학내 학생과 교직원이 함께 최선을 다해 ‘부⋅울⋅경 Mega-City Top 3 비즈니스 대학’이라는 대학발전목표를 이루고자 합니다.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글로벌비즈니스대학 학장 서재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