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개학장 인사말

학장 인사말

김희경 학장

한국 속 외국, 아시아를 넘어 세계로, 이론과 실무가 융합되는 최첨단 배움의 장, 동서대학교 International College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동서대학교 International College는 세계적 수준의 글로벌 대학이라는 비전과 학생의 성공을 추구하는 교육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설립된 단과대학입니다.

International College는 한국 속 외국, 대학교 속 외국이라는 교육의 장에서 학생들은 각 전공이 추구하는 인재상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International College는 한국학생을 위한 캠퍼스아시아학과와 외국인유학생을 위한 Global Business Administration, Korean Language and Business, Computer Science, Game Development, Animation, Film and Visual Effects, Digital Design학과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인문 및 상경계열, 공학계열, 예술계열들이 다 모여있는 것이죠.


각 학과가 추구하는 인재상은 달라보일 수 있으나, 궁극적으로는 모든 전공이 이론과 실무에 능한 인재를 키워내는 것입니다. 이론과 실무에 능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모든 전공은 이론과 실무를 융합하는 교육과정을 설계하고 실세계 경험학습을 제공하여 인턴십과 취업통로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또한 서로가 국적으로 다르지만 International College 가족으로서의 공동체를 형성하기 위해서 문화, 예술, 스포츠, 상담, 학생클럽, 각국 학생들과의 언어 및 문화교류 등의 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International College는 학생들에게 실세계 경험학습을 제공하기 위하여 캠퍼스아시아학과를 비롯한 모든 학과에는 산업체 또는 국가 연구센터와 연계된 연구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이러한 교육시스템속에서 대학생활 4년동안 지도교수의 각별한 지도속에서 미래를 향해 나아갑니다.


학생 여러분! 2015년 미국대학 졸업생 3만명을 대상으로 갤럽이 시행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대학생활동안 가장 인상깊었던 것은 다음과 같다고 하였습니다.


첫째, 학업적으로 가슴 뛰게 만들어준 교수와의 만남

둘째, 인간적으로 대해주고 잘 챙켜준 교수와의 만남

셋째, 목표를 추구할 수 있도록 격려하고 용기는 주는 멘터와의 만남

넷째, 프로젝트에 참여한 경험

다섯째, 대학에서 배운 내용을 적응해 볼 수 있었던 것에 참여한 경험

여섯째, 정규교육과정외의 활동에 참여한 경험


이것이 졸업생이 꼽은 Big 6입니다.


동서대학교 International College는 Big 6을 가지고 있습니다. 동서대학교 International College에서 여러분의 꿈을 펼치기를 바랍니다.

동서대학교 International College 학장 김희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