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 글로벌영어프로그램 1년 과정 '새로운 도약'

조회 164

IC관리자 2022-09-14 10:38

International College

2022년 동서 글로벌영어프로그램 1년 과정 ‘새로운 도약’

3월 2일 ‘운동장에 모두 모여 입회식 진행’ 후 본격적인 영어 집중 교육 시작

선발된 신입생 31명, 1년간 영어집중 교육 받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

국제화 시대에 필요한 영어 및 전공지식을 겸비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신입생들 중 우수한 학생을 선발하여 집중적인 영어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 바로 동서글로벌영어프로그램(Dongseo Global English Program)이다.

2022학번 신입생 지원자 중 31명이 2022학년도 동서 글로벌영어프로그램 참가자로 최종 선발되어 3월 2일 입회식을 하고 본격적인 영어 집중 교육을 시작한다.

동서 글로벌영어프로그램 학생들은 학급당 10명 정도의 소규모로 나뉘어 원어민 교수들로부터 영어로 수업을 듣는다. 특히 이 과정을 이수하는 동안 영어뿐만 아니라 전공지식도 쌓을 수 있도록 학부기초(전공)도 최대 3과목(9학점)을 수강할 수 있도록 하였다.

동서 글로벌영어프로그램에 선발된 학생들은 학기당 9학점씩 1년 동안 총 18학점을 취득한다. 해외 대학에서 유학하는 것만큼의 영어집중 교육을 받는 것이다. 주당 수업 시간은 9시간. 영어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 발음, 어휘, 문법, 프레젠테이션 스킬 등을 배운다.

이번 연도에는 17개의 다양한 전공에서 선발되었다.

참가 학생들 “동서 글로벌영어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다짐

길세은(디자인학부): 저는 동서 글로벌영어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디자인학부 길세은이라고 합니다! 저는 우선 영어 실력을 키우고 싶고, 자발적인 행동으로 한 활동이 의미 있다고 생각해서 지원하게 되었는데요, 그런 만큼 프로그램에 열심히 하는 친구들이 많은 것 같아 좋았습니다. 개강 날 입회식에 참여하여 프로그램 친구들과 처음 만나고 학교 탐방을 했었는데요, 교수님과 친구들과 걸으면서 이야기를 하면서 친해질 수 있었습니다. 대학교에 와서 마음에 맞는 친구들을 사귈 수 있을지 조금 걱정이었는데, 프로그램에 다양한 과 학생들이 모이기 때문에, 접점이 없는 다른 과 친구들과 친해질 수 있고, 같은 과 친구들과는 더 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되어 너무 좋았습니다! 그리고 원어민 교수님들 모두 성격도 좋으시고 친근하게 다가와 주셔서 수업하면서도 이해를 잘할 수 있었고, 수업을 더 열심히 하고 싶은 마음이 저절로 생겼습니다, 많은 부담과 스트레스를 주지 않는 수업을 하시려는 게 느껴졌습니다. 앞으로 펼쳐질 프로그램에서의 활동이 기대되고, 프로그램에 열심히 참여하여 친구들과 멋진 추억을 만들고, 더불어 영어 실력도 키우고 싶습니다!

최지혜(연기과): 교수님과의 첫 수업, 첫 대면, 그리고 영어로 진행되는 수업이라 많이 떨렸지만, 오리엔테이션으로 진행되는 학교 투어에서부터 농담으로 학생들의 분위기를 풀어주려고 해주시는 모습에 조금 안심하고 수업에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엔 영어로 진행되는 수업이라고 해서 많이 긴장했지만, 질문과 농담을 섞어 진행되는 수업으로 학생들의 이해도를 파악하면서 진행해주셔서 수업에 참여하기 수월했습니다. 또한 저는 책으로 영어를 배우면 영어가 언어가 아니라 퍼즐처럼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이 수업을 통해 미국의 문화에 대해서도 같이 배우고, 말할 때 악센트도 조언해주셔서 영어가 언어로 느껴져서 좋았습니다.

전국 (웹툰학과): 우선 프로그램을 참여하면서 기대했던 것들을 거의 완벽하게 만족시켜 주었습니다. 직접 얼굴을 마주보고 캠퍼스를 소개시켜 주며 학생들과 오티를 진행한 교수님들은 친절하며 부드러운 모습이었고, 학교에서 영어를 배우는 시간마다 느꼈던 딱딱함과 지루함은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비대면 피피티 수업을 지루하지 않게 풀어나가며 학생 한명 한명 놓치지 않고 서로 어울릴 수 있게 짜여진 수업은 만족스러웠습니다. 영어와 다른 나라의 문화를 보람차게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고 추천하고 싶습니다.

https://blog.naver.com/dongseo_uni/222695200611

[출처] [동서대] 동서 글로벌영어프로그램 1년 과정 ‘새로운 도약’

작성자 동서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