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시설안내

시설안내

일본연구센터

행정실

 일본연구센터 행정실은 일본연구센터와 관련된 모든 업무를 통괄 및 관리하는 사무실이다. 2003년 설립 이후 수많은 일본대학과 이루어진 교류회와 세미나를 진행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현재, 연 1회 개최하는 한일차세대학술포럼을 비롯하여, 한일新시대포럼, 부산-후쿠오카포럼 등을 개최하고 있다. 또한, 교양 과목 아시아공동체론 수업을 통해 본교 학생들의 수업의 질을 향상시키고 있다.  
    

열람실

 일본연구센터 열람실은 각종 일본 서적과 최신 발행하는 일본 잡지 및 신문 등이 갖춰지어 있어, 본교 학생이라면 누구나 방문하여 손쉽게 볼 수 있다. 또한, 넓은 공간과 시설로 현재 본교 학생들에게 다양한 학습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세미나실

 일본연구센터 세미나실은 각종 행사 및 회의를 진행하는 공간으로, 최근에는 화상 연결 시스템을 새롭게 구축하여 활용 범위를 더욱 넓혔다. 향후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서고

 일본연구센터 서고는 다양한 일본 관련 서적을 보관하는 공간으로, 과거 일본연구센터가 주최로 한 연구 및 조사자료가 보관되어 있다.

   

일본연구센터 서울사무소

행정실

 일본연구센터 서울사무소는 서울에서 진행되는 일본연구센터와 관련된 모든 업무를 담당하고, 통괄하고 있다. 2009년부터는 한일 양국의 언론인과 대학교수, 외교관 등이 참석하는 세미나 및 토론회인 동서사랑방을 개최하여 현재까지도 활발하게 진행해오고 있다. 또한, 한일민간교류의 연락망으로서 한일관계서적 출판 지원 및 각종 세미나 주최와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담당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