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합연계전공AI공학전공

AI공학전공

 

AI 공학전공

 

전공목표

AI의 급속한 발전으로 인해 산업과 사회 전반에 걸쳐 거대한 문명사적 변화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AI공학 심화트랙은 SW융합인재양성을 위해 AI·SW 기초 교육을 통한 문제 해결 능력을 배양하고 창의적인 역량교육을 개발하여 4차 산업시대의 AI전문가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최신 AI기술을 활용한 실무 프로젝트를 AI심화트랙의 교육과정으로 운영하여 급변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고자 합니다. 알고리즘 기반의 기술 구성의 원리를 이해하고, 인공지능 시스템 설계 및 구현을 하며 AI분야 프로젝트를 통한 통합역량을 개발합니다. 인문학 사회학, 예술 등 타학제 분야와의 소통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글로벌 사회의 다양화에 대응하는 AI산업수요에 부응하는 실용지식 습득을 목표로하고 있습니다.

 

전공소개

AI기초-핵심-심화-활용으로 이어지는 종합적인 교육과정
AI·SW 인공지능 전문가 릴레이 특강을 통한 미래 AI전문가 역량 강화

상세내용 바로가기>>

졸업 후 진로

IT분야로는 AI·SW 프로그래머, 인공지능 데이터 분석가, 스타트업 창업가, AI응용 서비스 기획자, AI 비즈니스 컨설턴트, 데이터과학자, 의료정보분석사, 소셜미디어 전문가 등이 있고, 연구소 및 전문기관으로는 AI기술개발 연구원, 인공지능 게임 개발자, AI (금융/의료/보안) 서비스 전문가 등이 있습니다. 미래의 AI엔지니어 양성, AI실무 전문교육과 융합형 인재로 성장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로의 졸업후 진로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