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전도 입학식도 메타버스에서!”
- 동서대학교 큐칼리지 메타버스 캠퍼스 운영 -
동서대학교 큐칼리지(학장 곽준식)는 ‘세상을 바꾸는 아이디어 공모전’과 ‘큐칼리지 1기 입학식’을 메타버스 캠퍼스에서 진행하였다.
2021년 8월 31일(화) 진행된 ‘세상을 바꾸는 아이디어 공모전’에서는 메타버스 컨퍼런스홀에서 학생들이 아바타를 활용해 아이디어를 발표하였다. 총 50명(10팀)이 참석한 공모전에서는 종이비누와 변온 잉크의 특성을 활용하여 ‘종이비누 발열 팔찌’ 아이디어를 낸 오레오 팀이 1등을 수상하였다. 이 아이디어는 코로나19에서 발열 체크 확인용 손목 팔찌로 인해 야기되는 환경오염 문제를 해결하고 변온 잉크를 활용해 발열감지를 할 수 있도록 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어 9월 1일(수)에는 ‘세상에 없는 대학안의 대학, 부캐 양성 도전스쿨’을 모토로 하는 큐칼리지 1기 입학식을 메타버스 캠퍼스에서 거행하였다.
이날 입학식에서는 동서대학교 장제국 총장과 곽준식 학장, 졸업생 대표, 코치 교수진 등 60명이 참석하였다. 메타버스 캠퍼스에서 진행된 입학식은 뉴노멀 시대의 미래 교육의 모습을 보여주었고 향후 세계를 무대로 도전하는 큐칼리지 학생들의 교과와 비교과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메타버스는 ‘가상’, ‘초월’ 등을 뜻하는 영어 단어 ‘메타’(Meta)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3차원의 가상세계에서 자신의 아바타를 활용해 현실과 같이 교육 및 경제・문화 활동을 할 수 있어 코로나19 팬데믹 상황하에서 더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동서대학교 큐칼리지(Q College)는‘부캐 양성 도전 스쿨’을 목표로 다양한 전공의 학생들을 선발해 창업, 창작,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부산, 아시아, 미국에서 자유롭게 도전하고 학점까지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동서대의 미래형 혁신대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