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콘텐츠 크리에이터 융합연계전공문화콘텐츠 크리에이터 융합연계전공

문화콘텐츠 크리에이터 융합연계전공

전공목표

K콘텐츠산업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기획부터 제작, 투자유치, 마케팅을 할 수 있는 문화콘텐츠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전공신설의 배경 및 필요성

  • AI, AR/VR, 빅데이터 등 ICT기술의 발전은 문화콘텐츠 대학, 기업, 산업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음
  • 문화콘텐츠 산업은 타 산업분야에 비해 성장잠재력이 높고, 고부가가치 창출이 가능한 미래 핵심 성장 동력임. 또한, 고용, 부가가치 측면에서 경제효과를 견인하고 있는 중요한 산업임 (취업유발계수 10억원 당 18.1명, 부가가치 유발계수 0.802)
  • 문화콘텐츠 크리에이터 전공 신설을 통해 영상·출판·콘텐츠, 예술·스포츠·관광 등 문화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문화콘텐츠 크리에이터 인재양성 및 우수학생 지역정주 발판 마련 필요

학과/전공 인재상

학과/전공 인재상 : 도전하는 인재, 주도적인 인재, 소통하는 인재, 창의·융합인재, 글로벌인재

  • 도전하는 인재 : 혁신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끊임없이 노력하고 도전하는 인재
  • 주도적인 인재 : K콘텐츠 산업의 리더로써 혼신의 힘을 다해 책임감을 가지고 노력하는 인재
  • 소통하는 인재 : K콘텐츠 발굴·개발을 위해 끊임없이 국내외와 소통하는 인재
  • 창의·융합인재 : K콘텐츠 혁신을 위해 다양한 분야를 복합적으로 습득하고, 인성과 창의력을 겸비한 인재
  • 글로벌 인재 : 다양한 문화와 배경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K콘텐츠의 글로벌화를 주도적으로 이끌 인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