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College 주메뉴
전체메뉴
조회 553
관리자 2021-11-04 15:16
동서대학교 큐칼리지 x LINC+사업단
ESG프로젝트(캡스톤디자인)를 활용한 지역공헌 줍깅
동서대학교 Q College와 LINC+사업단이 주최하고 부산환경운동연합이 후원하는 ESG 프로젝트(캡스톤디자인)를 활용한 지역공헌 줍깅(조깅 및 산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환경 운동) 행사가 지난 2021년 10월 29일에 있었다.
Q College 1기 ESG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대면 줍깅 행사는 환경 문제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환경 문제에 대해 고민해보게 되는 계기와 Q College 1기 학생들의 소통과 화합을 위한 장 마련을 목적으로 부산 삼락생태공원에서 진행되었다.
오후 2시부터 Q College 기획단과 39명의 학생은 코로나 19 백신 2차 접종 2주 경과 여부를 고려하여 4팀으로 나뉘어 각 팀의 이동 경로를 따라 삼락생태공원 주변의 플라스틱, 담배꽁초, 생활 쓰레기 등을 수거했다.
줍깅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다 같이 의미 있는 추억을 만든 것 같아 즐거웠다”, “생각보다 쓰레기가 많아 놀랐다. 이번 행사를 통해 환경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해 볼 수 있었다.”등의 소감을 전했다. Q College 곽준식 학장은 “이번 행사는 단순히 쓰레기를 줍는 차원을 넘어 수거한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해 제품을 만들어 보는 것에 그 의미가 있다.”라고 전했다.
코로나19 확산이 장기화되면서 집단 및 대면 활동을 할 수 없는 요즘 환경 운동을 함께하는 플로깅 행사에 대한 높아진 관심도를 반영하듯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여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동서대학교 큐칼리지(Q College)는 ‘부캐 양성 도전 스쿨’을 목표로 다양한 전공의 학생들을 선발해 창업, 창작,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부산, 아시아, 미국에서 자유롭게 도전하고 학점까지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미래형 혁신대학으로, 동서대 LINC+사업단의 지원을 받아 메타버스 캠퍼스에서 수업 및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