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공지&뉴스

공지&뉴스


방사선학과 재학생 원자력장학생 선발

조회 3,621

방사선학과 2015-07-02 00:00

보건의료계열 방사선학과 3학년


이상명·신재원·김태정 학생

 

 원자력장학생에 선발돼 각각 장학금 500만원씩

 

받아

 

원자력장학생에 선발된 (왼쪽부터)이상명, 신재원, 김태정씨.

 

각자 연구책임자가 되어 1년간 연구과제 수행

 

방사선학과 교수 3명 1대1로 학생들 지도 

 

보건의료계열 방사선학과 3학년 이상명, 신재원, 김태정 학생이 원자력장학생에 선정되어 각각 500만원의 장학금을 받았다.

 

원자력장학생 사업은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연구재단이 미래 원자력 기술 분야를 선도할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시행하는 것이다.

 

학생들은 올해 6월부터 내년 5월말까지 각자의 연구과제를 수행하고 결과를 한국연구재단에 제출한다.

 

선정된 연구주제는 ▲이상명:스테레오 스코픽 이미징 기술을 이용한 3차원 방사선 스캐너 개발 ▲신재원:치아 세팔로 촬영시 두부의 피폭선량 저감화 방안 ▲김태정:부호화 구경을 이용한 감마선 영상 연구이다.

 

특히 방사선학과 백철하 교수, 정영진 교수, 이삼열 교수는 원자력 장학생들의 연구활동을 돕기 위해 1대1로 지도교수를 맡고 있다.

 

이상명 학생은 “학과 공부와 병행하는 것이 쉽지는 않지만 깊이 있는 공부를 하고 싶어 이 사업에 도전했는데 장학생에도 선정되어 뭔가를 해볼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또 신재원 학생은 “원자력 분야에서 전문적으로 공부해 한국수력원자력에 취업하는 것을 1차 목표로 삼고 있다”고 했다.

 

김태정 학생은 “저는 백철하 교수님이 지도교수로 나서 지원해주기 때문에 연구과제를 잘 수행할 수 있을 것 같다”며 “1년 연구기간이 끝나면 많이 성장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방사선학과는 지난해에도 원자력 장학생 2명(편도영, 홍기랑 학생)을 배출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