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671
관리자 2022-06-24 10:52
동서대학교 바이오헬스융합대학 체육학과와 (주)서프홀릭은 2022년 6월 16일, 산학협정 체결식을 가졌다.
체육학과의 정규교과 및 비교과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하고, 지역사회를 위한 해양레저산업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하였으며, 또한 학생들의 현장실습 및 취업(4대보험 가입) 등을 위해 학교와 기업은 함께 도움을 주기로 약정하였다.
(주)서프홀릭은 서핑교육을 전문으로 하는 국내 최초 서핑 프랜차이즈 운영기업으로, 부산 송정본점, 부산 다대포점, 울산점, 포항점, 강릉점(금진해변, 경호해변) 등 현재 국내 여섯 곳을 운영 중이며, 제주와 인도네시아 발리를 포함해 프랜차이즈를 확대 계획하고 있다. 또한 대학교 해양레저스포츠 전공 수업 및 기업 단체 연수프로그램, 그리고 해양레저특화관광플랫폼을 독자적으로 개발하여 서핑을 기반으로 다양한 레저 및 관광 숙박 등을 연계한 상품을 운영하고 있는 해양레저스포츠 활성화 및 지역사회 발전을 주도하는 선도기업이다.
동서대학교 체육학과는 깊이있는 이론적 지식과 전문적인 실기 능력을 두루 겸비한 스포츠전문인력을 양성하고 학생들의 적성과 재능을 고려한 특화된 교육과 진로 모색으로 다양한 스포츠산업의 인재들을 배출하고 있다.
체육학과 이효경 학과장은 “해양스포츠에 관심을 가지는 학생들은 많았으나 계절 스포츠라는 한계성, 영세한 업체들의 4대보험 미가입의 불안정성 등으로 인해 졸업 후 선뜻 진로를 정하는 학생은 매우 소수에 불과하였다. 그러나 국내외의 여러 지점을 통한 사계절 안정적 고용 및 4대보험 가입, 그리고 다양한 관광사업 추진 등을 실천하고 있는 (주)서프홀릭과 같은 기업에는 우리 학생들을 믿고 보낼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부산이라는 지역적 이점을 최대한 살려 우리 동서대 체육학과와 (주)서프홀릭이 함께 발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이번 산학협정에 관해 소감을 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