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학과 주메뉴
전체메뉴
조회 2,100
2021-03-09 13:14
□ 교과목 운영과 연계된 프로젝트 진행을 통해 습득한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산업체(또는 사회)에서 도출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설계, 제작을 진행하고 기업체 전문가가 참여하여 평가, 보완할 수 있는 프로젝트로 진행하고자 함.
□ 창의성과 실무능력, 팀워크, 발표 역량을 보유한 전문 인력을 육성하고자 함.
□ SW중심대학 참여 학과의 3, 4학년 재학생
□ 내용
- 교과목 운영과 연계된 프로젝트로 진행
- S/W 연관 개발 결과 필수, 자율적으로 개발 및 결과물을 도출
- 기업에서 자문 및 설계 멘토링 진행 후 과제 결과 평가 참여
□ 참여기준
- 동일 교과목 수강 학생으로 팀 구성(최소 2인, 최대 4인 가능)
- 한 교과목당 학생 1인 1개 팀 참여 가능(ex: 2개 교과목 수강 → 2개 팀 참여 가능)
□ 과제지원비
- 과제별 작품 기획, 설계, 제작, 수행, 성과물 도출을 위한 비용 지원
- 학생 1인 기준 최대 10만원 지원(ex: 4인 1팀 = 최대 40만원까지 지원)
항목 | 구매 성격 |
인쇄·유인물비 | - 과제를 진행하는데 필요한 인쇄(복사)에 대한 경비 지원 ※ 저작권법을 침해한 경우 지원 불가 |
회의비 | - 과제를 진행하는데 필요한 참여원(팀원, 지도교수, 기업) 회의 개최에 대한 경비 지원 ※ 회의 진행 후 회의록 제출 필수 / 회의록 작성 시, 기업 참여 필수 ※ 회의비 1인 기준 최대 2만원 ※ 지원금 총액의 30%이하로 집행 가능 ※ 다른 항목(재료비,인쇄·유인물비 등) 활용 후 집행 가능 |
사무용품비 | - 과제를 진행하는데 필요한 문구류 등에 대한 경비 지원 ※ 지원금 총액의 30%이하로 집행 가능 |
문헌구입비 | - 과제를 진행하는데 필요한 각종 자료(도서, 출판물 등) 구입에 대한 경비 지원 ※ 1인당 1권 구입 가능 ※ 동일한 문헌 팀 별 1권 구매 가능 ※ 과제 수행 후 사업단으로 반납 필수 |
재료비 | - 과제와 직접 관련이 있으며 과제의 성격에 부합하는 재료(물품) 구입에 대한 경비 지원 - CD, 마우스 등의 사무용품 및 USB 저장장치, 하드디스크, 랜 등의 전산소모품은 재료비로 집행 불가 |
구 분 | 일 정 | 내 용 | ||||||||||||||||||||||||||||||||||||||||||
신청 접수 | 3/9(화)~3/23(화) | - 담당 조교선생님께 메일 제출
- 메일 : 서명란에 전자서명 후, 제출(※전자서명 방법 붙임 파일 참고) | ||||||||||||||||||||||||||||||||||||||||||
사전 교육 | 3/26(금) | - SW중심대학사업단 홈페이지 공지 - 과제 수행 학생을 대상으로 연구비 집행 관련 사전교육 진행 | ||||||||||||||||||||||||||||||||||||||||||
과제 수행 및 집행 기간 | 3/29(월)~6/18(금) | - 과제지원비, 운영비 집행기간. 종강일까지 진행 | ||||||||||||||||||||||||||||||||||||||||||
결과보고서 제출 | 6/14(월)~6/25(금) | - 출력본 : 학부 사무실 방문 제출 - 파일 : SW중심대학사업단 담당자 메일(sw82235@gdsu.dongseo.ac.kr)제출 |
※ 운영 일정은 상황에 따라 추후 변경될 수도 있음
□ 신청기간 : 2021.03.09.(화) ~ 2021.03.23.(화), 오후 4시까지
□ 제 출 처 : 학과 조교선생님께 메일 제출
□ 제출서류 : 2021년 1학기 클래스 프로젝트 신청서 1부
□ 문 의 처 : 학과사무실 또는 뉴밀레니엄관 2층 NM238호 SW중심대학사업단(320-4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