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및취업졸업생 인터뷰

졸업생 인터뷰


어반베이스-16학번 문*희 졸업생

조회 672

소프트웨어융합대학 2022-09-06 15:41

어반베이스-16학번 문*희 졸업생

어반베이스는 전국 아파트 95% 이상을 3D 공간에서 가상 인테리어를 해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B2B에서는 API/SDK를 활용해, 기본 스타일링 기능에 발주·견적 및 고화질 렌더링 기능을 더해 자사 비즈니스 환경에 맞춰 사용할 수 있고, 현재 LG전자, 신세계까사, 퍼시스그룹(일룸/데스커), 에이스침대, 니토리 등 국내 및 일본 대표 브랜드에서 공간 컨설팅 툴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어반베이스 프론트엔드 팀에서 SDK(소프트웨어개발키트)를 활용한 서비스 개발을 맡고 있습니다. SDK 코어는 3D로 이루어져 있고, 3D, 백엔드, 디자인, QA, PO팀 때때로는 머신러닝팀과도 함께 협업을 진행해야 하는 포지션입니다. 운이 좋게 좋은 팀원들을 만나 많이 배우고 함께 스터디도 하며 바쁘게 회사생활을 하고 있고,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경험과 역량을 쌓고 있습니다.

 

학부생 시절에는 군복학 후 대학생활에 변화가 필요하다 생각이 들어 무작정 교수님을 찾아가 DN연구실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생각했던거보다 대학 생활에 변화가 많이 컸지만, 이 선택으로 인해 개발자의 길로 들어서게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연구실에서 프로젝트, 세미나, 학회참여 등 다양한 경험들을 쌓았고, 특히 팀 프로젝트와 조대수 교수님의 데이터베이스 설계 수업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졸업 한 달 전에는 서울로 올라가 취업 준비를 시작하였습니다. 방을 구하고, 포트폴리오를 재정비하고, 면접 준비를 하며 바쁘게 시간을 보냈고, 원하던 기간 내 취업을 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막연하고, 힘든 점도 있었지만, 대학교 생활을 헛되게 보내지 않고 그만큼 노력을 했기 때문에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었습니다.

 

    수업이 끝나면 바로 집을 가거나 노는것도 중요하지만 연구실활동을 하며 역량을 쌓고, 이를 바탕으로 원하는 곳에 도전을 해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