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공지&뉴스

공지&뉴스


8년 연속 작업치료사 국가고시 100% 합격

조회 2,768

작업치료학과 2021-12-23 11:15


동서대학교 보건의료계열 작업치료학과

부·울·경에서 유일하게 8년 연속 작업치료사 국가고시 100% 합격

- 전국 수석과 1점 차이로 전국 차석 득점(이주현 학생)

동서대 보건의료계열 작업치료학과는 부산· 울산· 경남권역 작업치료학과 중 유일하게

8년 연속(2014~2021년)으로 작업치료사 국가고시 100% 합격을 달성하였다.

 

작업치료학과는 2021년 12월 4일에 시행된 국가고시에 57명이 응시하여 전원 합격하였다.

특히 4학년 이주현 학생은 240점 만점에 231점 득점하여 전국 차석의 영예의 누리게 되었고,

작업치료학과 4학년 재학생 중 14명이 201점 이상 고득점하였다.

 

정남해 책임교수는 “2021년에는 코로나-19 방역으로 인하여 학생들의 학습 환경에 제한점이 많았다.

대부분의 특강을 온라인으로 진행하였고, 모의고사도 대면/비대면 혼합방식으로 실시하였지만

학생들이 모두 열심히 노력한 것 같다. 전국 수석자는 232점으로 우리 학생들과 단 1점 차이의 성적이다.

학과 개설 이후, 졸업생 전원이 단 한 명도 낙오없이 모두 합격하였고,

합격한 졸업생들의 취업률도 전국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작업치료학과는 학기뿐만 아니라 방학에도 다양한 온라인 특강 프로그램, 자율학습 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온라인 연구회, 스터디 그룹 등을 통하여 학생들이 교류하고 상호 지지하여

학습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여 낙오자 없는 교육을 실천하고 있다.


  • 이주현 학생 전국차석 합격 수기 -

안녕하십니까? 동서대학교 작업치료학과 4학년 이주현입니다.

국가고시를 준비하고 시험을 치르고 나올 때까지 정말 많이 걱정했었는데 합격하고 면허를 받을 수 있어서 너무 기쁩니다.

코로나-19로 특강을 포함한 많은 수업이 비대면으로 이루어져서 합격을 할 수 있을지 걱정이 많았는데,

동기들 모두 합격증을 받게 되어 너무 좋습니다.

 

앞으로 국가고시를 치르게 될 후배들을 위해 저의 국가고시 준비 경험을 말씀드리면

4학년 까지 평소 학교에서 배우는 과목들에 최선을 다하는 것이 가장 좋은 공부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수업시간에 받은 유인물과 책들을 버리지 말고 보관해두면 꼭 국가고시 공부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4학년 1학기 이후에는 학과에서 실시하는 6회의 정규 모의고사와 4회의 추가 모의고사들이 국가고시에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모의고사 후 유인물과 책을 꼼꼼히 찾아보면서, 자주 틀리는 문제에 대한 오답 노트를 자세히 기록하여

집중적으로 복습을 하는 것이 점수향상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4학년 1학기 임상실습이 끝난 직후에는 주로 해부생리학 등 기초과목을 집중적으로 공부하고,

2학기 이후 오전에는 전공 기초, 오후에는 전공 각론, 저녁에는 실기시험 대비로 시간을 할당해서 매일 규칙적으로 학습하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4년 동안 저희를 이끌어주시고 많은 가르침과 도움을 주신

정남해 교수님, 신현희 교수님, 최연우 교수님, 김태훈 교수님과 윤태형 교수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Ps. 우리 4학년들도 다들 너무 고생했고 나중에 멋진 임상가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