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대학교 보건의료계열 작업치료학과
부울경에서 유일하게 7년 연속 작업치료사 국가고시 100% 합격
전국 수석과 1점 차이로 전국 차석 득점(이성우, 백소영 학생)
동서대 보건의료계열 작업치료학과는 부산· 울산· 경남권역 작업치료학과 중 유일하게 7년 연속(2014~2020년)으로 작업치료사 국가고시 100% 합격을 달성하였다.
작업치료학과는 2020년 12월 5일에 시행된 국가고시에 57명이 응시하여 전원 합격하였고, 특히 4학년 이성우, 백소영 학생은 240점 만점에 229점 득점하여 전국 차석의 영예의 누리게 되었다.
정남해 책임교수는 “2020년에는 코로나-19로 인하여 대부분의 특강을 온라인으로 진행하였고, 모의고사도 비대면 방식으로 실시하였지만 학생들이 열심히 노력한 것 같다. 전국 수석자는 230점으로 우리학생들과 단 1점 차이의 성적이다. 2021년에는 전국 수석에 도전하겠다.” 고 말했다.
작업치료학과는 학기뿐만 아니라 방학에도 다양한 온라인 특강 프로그램, 자율학습 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온라인 연구회, 스터디 그룹 등을 통하여 학생들이 교류하고 상호 지지하여 학습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여 낙오자 없는 교육을 실천하고 있다.
보건의료계열 작업치료학과 이성우
안녕하십니까 저는 보건의료계열 작업치료학과 이성우입니다.
저는 이번 2020년 작업치료사 국가고시에 응시하여 합격하였습니다. 올해는 실습 및 많은 것들이 제한됨에도 불구하고, 학과 교수님들의 다년간의 국가고시 준비 노하우 및 다양한 특강을 준비해주셔서 많은 정보를 받아 합격하는데 있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다음 해 국가고시를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학기중 전공 과목에 대해 열심히 공부해놓고, 교수님들이 해주시는 특강 및 다양한 프로그램을 잘 참여한다면 국가고시 및 졸업에 대한 부담감은 크게 가지지 않아도 될거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지도해 주신 윤태형, 김태훈, 정남해 교수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보건의료계열 작업치료학과 백소영
안녕하십니까 동서대학교 작업치료학과 4학년 백소영입니다.
우선 국가고시에서 차석을 할 것이라고 생각지도 못했는데 좋은 결과를 얻어 기쁩니다. 운이 따라주었던 것도 있지만 4년간 수업을 들으면서 쌓아온 전공지식과 실습하며 겪었던 경험들을 바탕으로 공부를 한 결과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습니다.
처음 국시 공부를 시작할 때에는 공부해야할 양이 워낙 방대해서 무엇부터 공부해야할지 몰라 막막했고 특히 이번 년도에는 여러모로 혼란스러운 시기라 평소보다 공부할 여건도 좋지 않아 마음을 다잡고 공부하기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학과에서 진행한 다양한 특강이 좋은 성적을 거두는 데 많은 도움 되었던 것 같습니다. 여러 가지 특강과 좋은 환경에서 실습 할 수 있도록 준비해주시고 열성적으로 지도해주신 교수님들께 감사드립니다.
또한 옆에서 지지해주고 응원해준 가족들 그리고 친구들에게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국가고시를 앞 둔 후배들에게는 학과 교수님들께서 준비해주시는 특강과 프로그램에 열심히 참여하면 많은 도움이 된다고 말해주고 싶습니다.
앞으로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고 많은 환자분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미치는 작업치료사가 되도록 꾸준히 공부하고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