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수기 및 동영상


비장의 카드 무역마스터 - 08학번 김근*

조회 2,682

중국어학과 2018-01-04 00:00

  후배님들 안녕하십니까? 2015년에 중국어학과를 졸업한 김근*입니다. 저는 현재 우리나라 디스플레이 장비 및 자동화 설비 제조의 상위권 중견 기업인 주식회사 톱텍의 영업부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주로 해외영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의 주 업무는 중국어권 사이트 및 영어권 사이트에서 영업 관련 업무와 수출입 관련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해외 영업 분야에 취업을 위해 갖추어야 할 것들을 소개하자면 기본은 중국어 회화 실력이고 고급 이상의 중국어 자격증이 있으면 더 좋겠습니다. 또한 글로벌 시대에 맞추어 중국어과 후배들에게조차 영어는 중국어만큼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중국어 실력을 쌓은 뒤 휴학 후 1년 간 해외에 유학을 갔다 왔습니다. 취업에 중요한 것은 자신의 실력뿐만 아니라 면접의 준비상태도 중요하다고 봅니다. 해외 영업 분야에 취업을 원하시는 분은 단정한 외모와 깔끔한 복장 차림은 기본입니다.

  후배님들을 위해 마지막 취업 팁을 드리자면 나만의 비장의 카드를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제가 선택한 비장의 카드는 실무 무역기술 및 자격증입니다. 휴학을 하고 6개월간 부산 무역협회에서 실시하는 무역 마스터 프로그램을 수료했습니다. 실무무역기술과 외국어 능력 및 자소서 등 취업에 관련된 모든 분야까지 익힐 수 있었습니다.
  장래에 제가 속한 디스플레이 장비 및 자동화 설비제조 분야의 기업들은 더욱 전망이 밝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후배님들께서도 장래가 밝은 기업에 모두 취직되시길 바랍니다. 취업의 문턱에서 다양한 방법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 가지 유혹도 존재합니다. 그렇지만 선택과 실천은 후배님들의 몫입니다. 안 되면 될 때까지 필승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