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광장공지사항

공지사항


일반교양 (2008년도)대학정책&일반교양교육과정안내-변경된사항 필히 숙지!!

조회 2,221

동서대학교 2010-10-15 17:39

(1) 대학정책과목  

 

① 대학정책과목은 우리대학의 교육목표와 건학이념, 세계화․정보화를 반영한 교과목으로 채플(6학기), 영어 및 중국어(인문․사회계열, 자연 및 예․체능계열 6학기), 컴퓨터(2-4학기), 인성교육 (2학기), 현장실습 P학점으로 모두 이수지정과목으로 반드시 이수하여야 한다.

② 실용한자와 글쓰기는 일반교양이수지정고목으로 학부별로 1, 2학기로 구분하여 개설하고, 4학점을 반드시 이수하여야 한다.

 

 

(2) 일반교양과목 

 

① 일반교양과목은 5개영역(인문과학, 사회과학, 자연과학, 국제공동교과, 예․체능)으로 구성한다.

  ② 과목당 2학점 개설을 원칙으로 한다.

③ 일반교양과목은 학생들이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과목으로 5개영역 중 3영역 이상에서 10학점 이상을 이수하여야 한다. 단, 인문계열은 자연과학영역 1과목이상, 자연*예체능계열은 인문과학,사회과학영역 2과목이상을 이수하여야한다.

④ 일반교양 및 기타 필요한 과목(어학 및 전산실습)은 수강인원수를 제한할 수 있다.

⑤ 일반교양과목은 동일과목을 1, 2학기에 동시에 개설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단, 국제공동교과영역 과목, 사회과학영역의 교직관련 과목은 학기를 구분하여 개설한다.

⑥ 영역별 10과목이하(교직과목 제외) 개설을 원칙으로 하고 학부기초과목과 중복되지 않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