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상병리학과 주메뉴
전체메뉴
조회 9,344
임상병리학과 2017-02-08 13:41
해운대백병원 정규직 공채 최종합격-정석원
안녕하십니까? 저는 동서대학교 보건의료계열 임상병리학과 7회 (2017년 2월) 졸업예정자 11학번 정석원입니다. 저는 2017년 해운대 백병원 정규직 공채에 최종합격하였습니다. 동서대학교 임상병리학과에 진학한 신입생들과 앞으로 취업을 준비할 후배님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합격수기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첫째, ”Do not waste of your time“
임상병리학과의 특성상 학과공부를 열심히 해야 한다는 말은 너무도 당연한 말이기에 우선 학과공부에 대해 잠깐 말씀 드리겠습니다. 저는 군대전역 후 2학년으로 복학하여 전공기초지식을 튼튼히 다지기 위한 첫 발걸음으로 ‘학교 도서관에 제일 먼저 가서 제일 늦게 나오는 것’을 목표로 하였습니다. 힘들고 지칠 때마다 자신을 다그치며 초심을 잃지 않으려고 노력했습니다. 또한 모르는 것이 생길 때마다 교수님들께 질문을 많이 했습니다. 교수님들께서는 항상 친절하게 답변해 주셨고 더 많이 가르쳐 주신 덕분에 전문적인 지식을 넓혀갈 수 있었습니다. 결과적으로 3년 내내 학과1등과 성적장학금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취업에서 학점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기 때문에 학점관리를 꾸준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둘째, “Develop your skills and competence“
취업에서 토익은 학점과 함께 서류전형 합격의 기준이 되고 있습니다. 저는 토익800점을 목표로 정하였고 4학년때 목표점수를 이룰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학점과 토익은 다른 취업준비생들도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자신만의 차별적인 핵심역량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다행스럽게도 동서대학교에는 다양한 종류의 글로벌 프로그램들이 있고 저는 그중에 하나인 DAIP(Dongseo Asia Initiative Program)에 참여했습니다. 태국 나레수안 대학교의 임상병리학과를 방문하여 실습을 포함하여 태국 임상병리학과의 정보를 알게 되었고, 글로벌 임상병리사가 되기 위한 도약점이 될 수 있었으며, DAIP팀 내에서 소통을 통하여 갈등해결 및 팀워크라는 역량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외에도 학교에서 시행하는 독서토론회 MC, 학년대표 직책수행 그리고 임상병리사협회 주관 학생포럼발표 우수상 등 학교의 지원을 많이 받아 자신만의 차별적인 핵심역량을 갖출 수 있었습니다.
셋째. “Please set up a goal.“
미래에 자신이 어디에서 근무하고 싶은지 목표를 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교수님들께 상담을 신청하면 목표설정 뿐만 아니라 자기소개서 첨삭, 스펙업을 위한 조언 등 많은 도움을 주고 계십니다. 그 결과, 저는 대학교 3학년 시절부터 해운대백병원에 입사하는 것을 목표로 설정하였고, 4학년 때는 선배님들과의 소통을 통해 해운대백병원의 정보를 파악하여 병원이 요구하는 역량을 차근차근 준비하였습니다. 물론 병원이 아니더라도 임상병리사가 진출할 수 있는 진로는 다양한데 자신이 어떤 적성에 맞는지 잘 판단하여 목표를 설정해야 합니다.
이 글이 여러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라며,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후회 없는 대학생활을 보내는 것이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학교 동아리활동, 글로벌 프로그램 참여, 선후배들과의 교류 및 소통, 동기들과의 우정 등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하며 매 순간이 즐거운 대학생활이 되길 응원하며 훌륭하신 교수님들 밑에서 훌륭한 인재들이 나올 수 있길 기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