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학과소개

학과소개

환영합니다.

동서대학교 임상병리학과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동서대학교 임상병리학과는 생명 과학의 급속한 발전에 부응할 수 있는 첨단과학 지식과 기술의 겸비한 보건과학 전문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2007년 3월에 신설되었습니다. 21세기의 글로벌 인재를 키우기 위해 동서대학교 임상병리학과는 전공영어 교육, 정보교육 및 현장실무 교육을 강화하였으며, 동서대학교의 건학이념인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인성교육과 전공 교육이 조화를 이루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본 홈페이지를 통해 저희 임상병리학과의 발전해가는 모습을 하나씩 하나씩 더 보여드리겠습니다.

자주 방문해주셔서 필요하신 정보를 찾아가시기 바랍니다.

임상병리학이란?

인체에서 유래하는 검체의 검사ㆍ분석을 통해 질병의 치료 및 진단에 도움을 주는 분야이다.

임상검사는 화학적, 미생물학적, 혈액학적 그리고 면역학적인 방법들이 있으며 최근 유전학적인 검사법들이 개발되어 활용될 전망이다.

생명과학, 화학 및 의학이 접목된 분야이기 때문에 졸업 후에는 임상병리사로서 병원에 근무하는 것 외에도 국·공립 연구소, 임상검사센터 등으로 진출할 수 있다.

의대 대학원이나 일반 대학원으로의 진학도 가능할 뿐만 아니라, 국내 취업 외에도 최근 공급의 부족을 경험하고 있는 미국으로의 취업을 위한 국제적인 자격증, 면허증 취득을 위한 준비과정도 운영을 할 예정이다.

동서대학교 임상병리학과는 창의적이고 적극적인 Global 전문인재를 양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