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수기 및 동영상


중국어로 푸른 하늘을 누비며 - 박기태

조회 2,234

중국어학과 2010-10-13 11:36

    내가 매일 아침 출근을 하는 곳은 김해공항 국제선 청사다. 작년 2월 대학 졸업을 앞두고 꿈에서도 바라던 직장에 입사하게 되었다. 내가 취업한 곳은 중국 국제항공사로 김해공항 지점에서 여객 운송을 담당하는 것이 주요 업무이다.
   졸업을 일 년 앞둔 4학년 초 학교에서 주최한 취업 설명회를 다녀온 후 내 마음 속에서 '쿵'하고 바위 떨어지는 소리가 났다. 그 동안 학교 수업 열심히 하며 학점 관리도 잘 한 편이었고, 중국어 HSK 7급에 토익도 600점 정도로 어느 정도의 취업 준비는 해 뒀다고 생각했었는데, 중국 항공사에서 일한다는 선배의 취업 사례를 듣고 난 뒤 나도 전공을 살려 외국계 회사에 취업하고 싶다는 생각이 너무나 절실해졌기 때문이었다. 그 때부터 다른 것은 다 그만 두고 중국어 실력향상에만 몰두 하였다.
고급 HSK 성적만 받을 수 있다면 어느 정도 승산이 있다고 확신했다.
   고급 HSK는 중급 시험에 비해 준비할 게 많아서 학교에서 보내준 산동대학 어학연수 시절 보았던 책들을 다시 복습하면서 작문 파트는 사흘이 멀다 하고 교수님들 연구실을 찾아다니며 틀린 부분을 교정받았고 말하기 파트는 우리 학교에 유학 와 있는 중국 학생들과의 언어교환을 통해 줄기차게 준비하였다. 그 해 12월 시험에서 고급 HSK 9급 증서를 손에 쥘 수 있었다.
또한 졸업과 동시에 공채를 통해 당당하게 지금의 회사에 취업하였다.

    오늘도 중국과 한국의 푸른 하늘을 높이 날고 있는 비행기들을 바라본다.  내 꿈도 푸르고 높이 날 수 있게 해 주신 우리학과에 감사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