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r Future is Now! Make your Future @ 컴퓨터공학과
학과소개학과소개

학과소개

소프트웨어융합대학
컴퓨터공학과

동서대학교 컴퓨터공학과를 소개합니다.

학과소개

컴퓨터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오늘날 컴퓨터, 소프트웨어가 모든 분야에 응용이 되어 4차 산업혁명을 이끌고 있다. 모바일, 스마트 시스템,가상현실, 증강현실, 컴퓨터 그래픽/비젼, 게임, 인공지능분야 및 해양IT분야 등에 컴퓨터 시스템과 소프트웨어가 응용되고 있다.
다양한 형태의 정보 서비스 및 소프트웨어의 응용에 대한 이해를 위해서는 그 인프라를 이루는 컴퓨터의 각 요소기술에 대한 이해가 필수적이다.

컴퓨터, 소프트웨어 전문가 양성을 목표

컴퓨터공학과는 이러한 컴퓨터시스템에 대한 심층 교육과 함께 이를 바탕으로 한 다양한 컴퓨터 응용기술 및 소프트웨어개발 능력, 소프트웨어 응용능력을 배양하는데 역점을 두고 있다.
구체적으로는 국가 IT 발전의 핵심기술인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밍, 인공지능, 데이터베이스, 컴퓨터시스템 운영 및 관리, 컴퓨터통신, 클라우드 컴퓨팅,빅데이터, 컴퓨터 그래픽/컴퓨터 비젼, 증강현실 등의 기술에 관한 전문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교과과정이 구성되어 있어 국가 IT기술의 중추적 분야에서 활동할 경쟁력 있는 컴퓨터, 소프트웨어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컴퓨터공학인을 양성한다.

컴퓨터, 소프트웨어 이론 및 실기를 각종 산업분야에 어떻게 응용하는지를 가르쳐주고, IT 혁명의 추세에 대응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고자 한다.
저학년때 컴퓨터의 기초부터 시작하여 고학년때 고급 IT 기술을 익히기까지 체계적인 교과과정으로 자기의 미래를 스스로 만들어가는 컴퓨터공학인을 양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