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교육원산학교육원 소개

산학교육원 소개

Dongseo University
산학교육원 인사말

동서대학교 산학교육원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신산업·첨단산업 대비한 유연산학교육 시스템 운영

산학교육원은 기술 혁신과 산업환경의 변화에 부응하는 인재 양성을 위하여 유연산학교육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산학연 연계교수법 확산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유연산학교육시스템은 학제, 산업간 융합 교육, 취·창업 교육, 비대면/글로벌교육 등이 기존 교육과정 내에서 원활히 운영되도록 하는 시스템입니다. 산학연 연계 교수법은 캡스톤디자인, PBL, 적응형 학습, 융합수업, 플립러닝 및 원격수업 등을 이용하여 최적의 학습효과를 달성하기 위한 교수법입니다.
산학교육원은 산학교육팀, 취업지원팀, 창업교육팀 및 IFS3.0-PBL 센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동서대학교만의 독창적인 산학교육 브랜드 프로그램 운영

산학교육팀의 산학학점Pool제와 클래스셀링®은 동서대학교의 고유한 산학협력 친화형 교육프로그램으로 높은 교육효과와 산업계의 만족도가 입증되고 있습니다. 산학학점Pool제는 산업체 및 지역수요와의 교육 공급 차이를 해소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즉시 교과목의 개설 운영이 가능하며, 융·복합교과와 4차산업혁명 관련 교과목의 우선 개설을 통해 산업 맞춤형 인재 양성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클래스셀링®은 PBL 수업으로 기업이 요청하는 교과목을 개설하여 지도교수와 기업이 공동으로 학생을 지도하며, 수업을 통해 도출된 결과물은 기업에 판매하는 주문식 교과프로그램입니다.
취업지원팀은 학생역량별 성장관리와 함께 진로 교육 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입학부터 졸업까지 전주기 취업역량강화 모델인 I’M READY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공별 특성에 맞는 READY GO 패키지 운영을 통해 맞춤형 직무·취업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의 장점을 최대화하는 피노키오® Level UP 프로그램 등의 수준별 집중교육과 IFS3.0 기업트랙 연계 표준형현장실습을 통해 최적의 진로개발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창업교육팀은 동서대학교의 독창적인 수요자중심 수준별 창업교육인 PASTEL 교육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은 도전정신과 기업가로서 자질을 교육하는PAssion, 아이디어 구체화에 필요한 기술교육인 Soft-skill, 실제 구현하고 제작할 수 있는 TEchnology, 교육과 함께 실전 창업을 위한 Leadership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PASTEL 로드맵 과정은 아이디어 발굴 단계에서 실전 창업까지의 창업 전 과정을 비교과로 운영·지원하고 있습니다.

함께 성장하는 교육모델 운영

동서대학교 산학교육원은 최적의 산학연 연계 교수법을 개발 적용하기 위해 IFS3.0-PBL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IFS3.0-PBL 센터는 산업체 환경분석과 수요맞춤형 수업설계모형을 도출하며 비대면 교육 및 글로벌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해외 유수의 산업 현장 전문가로부터 온라인으로 교육하는 히어로스쿨(Hero School), 산업 분야별 명장과의 팀티칭으로 실시간 쌍방 영상강의를 통한 실무중심 교육인 CIC(Class in Class) 및 IFS시스템을 활용한 실무형 인재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동서대학교 산학교육원은 다양한 브랜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프로그램이 정형화된 형태가 아닌 환경의 변화에 부응하고 발전하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할 것입니다.

동서대학교 LINC 3.0 사업단 산학교육원장정해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