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새소식

새소식


"장애인-비장애인 함께 행복한 부산으로!"(부산영어방송 BeFM 'The interview'-지역협업센터 김형우 센터장)

조회 841

관리자 2020-08-11 13:22

"장애인-비장애인 함께 행복한 부산으로!"

안녕하세요. 동서대학교 LINC+사업단입니다.




동서대 LINC+사업단 지역협업센터 김형우 센터장님이 부산영어방송 BeFM 'The interview' 에서
부산의 배리어프리 문화 확대와 문화 경쟁력 강화에 대한 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



동서대 LINC+사업단 지역협업센터 김형우 센터장

  •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같이 즐길 수 있는 문화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동서대가 지역사회에 할 수 있는 가장 효율적인 역할이자 책임이다. 특히, 장애인의 문화예술활동을 위한 문화 복지 차원의 수요와 영화 도시 부산의 새로운 먹거리 창출을 위한 지역의 산업적 수요를 고려해 추진 중이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소통하고 즐길 수 있도록 꾸준히 개선하고 발전해 나가겠다"



▼ 방송 다시 듣기
http://befm.or.kr/program/template.php?midx=76&pg=scent&mode=view&page=2&intnum=24627


동서대는 올해 ‘2020 장애인 미디어 축제 및 센텀시티 배리어프리존 운영’ 사업을 진행하는데요.
배리어프리는 장애인, 아동, 노인 등 사회 구성원 누구나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도록 환경을 조성하는 것으로,
특히 영화와 같은 문화콘텐츠에서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장벽을 없앤다는 의미로 쓰이고 있습니다.



<2018, 2019 장애인미디어축제 포스터>



구체적으로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8개의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는데요.
△배리어프리 뮤지컬 공연 △배리어프리 연극 공연 △배리어프리 친화형 문화상품 전시
△배리어프리 독립영화 상영 △장애인을 위한 배리어프리 라디오방송
△비정형 콘텐츠를 위한 배리어프리 APP 서비스 등 이며
특히 연극은 올해 처음 내놓는 프로그램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코로나 사태에 대비한 ‘언택트 행사’도 준비이라고 해요.
(흔히 말하는 ‘방구석 1열’ 관람이 가능!!)




이 모든 프로그램은 부산국제영화제 기간인 오는 10월 7일부터 10월 16일에 만나볼 수 있다고 합니다.


동서대 LINC+사업단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