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새소식

새소식


4차산업혁명 선도를 위한 CREATIVE & LEVEL UP 창업캠프

조회 913

관리자 2019-12-04 11:40

4차산업혁명 선도를 위한 Creative & Level Up 창업캠프
창업에 관심있는 학생들을 위한 "Creative & Level Up 창업캠프"가
10월 11일(금) ~ 12일(토) 1박 2일동안 거제도에 위치한 대명리조트에서 열렸습니다.
창업캠프 첫 번째 프로그램은 팀워크 강화를 위한 "스타트업을 위한 창의적 액션 팀빌딩" 이 진행되었습니다.

친밀도를 올리기위한 공통점 찾기 활동 후 A4용지와 테이프를 이용한 구조물 만들기 활동을 하였습니다.

완성된 구조물에 구슬을 굴려 가장 낙하시간이 긴 팀이 우승하는 활동이었는데

학생들 모두가 크게 웃을 정도로 재밌는 활동 시간이었습니다.

두번째 프로그램은 "아이디어 발굴 및 비즈니스 모델 개발" 특강이 진행되었습니다.

창의적 아이디어 발상, 우수 창업 사례, 창업 아이템 선정 등 창업 활동에 대한 중요한 이론을 들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두 번의 특강 프로그램이 끝난 후 본격적인 아이디어 회의가 시작되었습니다.

회의에 앞서 황기현 LINC+사업부단장님이 간단한 인사말씀을 전해주셨습니다.

이번 창업캠프에는 학생들의 아이디어에 전문성을 더해주실 3분의 기업실무자분이 자리해주셨는데요~

기업실무자분들은 LINC+사업단 교수님들과 함께 1박 2일동안 학생들의 아이디어에 멘토링을 진행해주셨습니다.

1박 2일의 짧은 일정때문이었는지 학생들의 아이디어 회의는 늦은 시간까지 계속 되었습니다.


캠프 2일 차 오전에는 "성공적인 발표를 위한 프레젠테이션 스킬" 특강이 진행되었는데요~

정보와 스토리 전달법, 시각 자료, 발표자의 자세 및 발음 등 꼭 알아야하는 발표 스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전 특강이 끝난 후 본격적인 아이디어 발표가 시작되었습니다.

1조부터 10조까지 각 팀 대표 학생이 나와 발표를 진행하였는데요.

대상은" GPS를 활용한 등산스틱 아이디어"를 개발한 3조가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1박 2일의 짧은 일정동안 모두 수고많으셨습니다!

하반기에도 창업에 관심있는 학생들과 창업동아리 학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동서대학교 LINC+사업단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