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새소식

새소식


다문화가족과 함께하는 우리두리 가을운동회 & 우리두리 벽화 프로젝트

조회 838

관리자 2019-12-04 11:51

다문화가족과 함께하는 "우리다같이 가을운동회 & 우리두리 벽화 프로젝트"
지난 10월 26일(토), 동서대학교 종합운동장에서 특별한 가을 운동회가 열렸습니다.


사상구 지역주민과 다문화가정이 함께 한 "우리다같이 가을운동회"는
동서대 LINC+사업단과 사상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 옹기종기유아체육연구소가 협력하여 개최한 행사로,
"多가치! 사상구를 위한 리빙랩"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마련되었습니다.





종합운동장에서 펼쳐진 가을 운동회는 '50m 달리기', '태산봉을 넘어라', '카트라이더 부부한마음', '모두하나되어', '아빠는원숭이 손에손잡고', '구름다리를 지나서', '줄다리기 릴레이' 등 가족 구성원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재밌는 운동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었는데요~

또 운동장 한편에는 밀짚모자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등 체험 부스를 마련하여 운동회를 방문한 가족 방문객을 즐겁게 했습니다.





동서대 LINC+사업단은 앞서 9월 30일(월) 사상구청, 사상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이주민문화센터, 부산외국인근로자지원센터, (주)담쟁이가그린세상, 소렘협동조합과 함께 "多가치! 사상구를 위한 리빙랩" 협약을 맺고 다문화가정의 사회 정착과 소통을 위한 프로젝트를 모색해왔는데요.


10월 12일(토)에는 다문화가정 가족과 지역주민, 대학생 멘토로 구성된 30여 명의 참여자가 삼락공원에 위치한 '사상구 리틀야구단'을 방문하여 벽화 활동을 하는 등 함께 하는 활동을 통해 사회구성원의 편견 해소와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다양한 파일럿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동서대학교 LINC+사업단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