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새소식

새소식


디자인대학, 건축토목공학부 교내현장시스템(IFS) 구축 설명회

조회 952

관리자 2020-03-31 17:38

디자인대학, 건축토목공학부 교내현장시스템(IFS) 구축 설명회

안녕하세요. 동서대학교 LINC+사업단입니다.

코로나바이러스때문에 캠퍼스가 한산한 지금, 교내에는 우리 대학 학생들이 돌아와 활발한 창작활동과 현장실무수업을 할 수 있도록 IFS공간을 구축하였습니다.

교내현장시스템 IFSIn-school Field System의 약자로 전공 특성에 맞는, 실제 현장과 동일한 환경의 시스템을 말하는데요.

이러한 현장 미러형 교육을 통해 지역과 산업 수요에 부응하는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목표랍니다.

2014년에 만들어진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의 '동서미디어아울렛'에 이어 이번에는 디자인대학과 건축토목공학부 IFS실이 구축되었습니다.

01.
건축토목공학부 IFS - 글로벌빌리지 602호

먼저 글로벌빌리지 602호에 위치한 IFS실입니다.

위 사진은 공사가 완료된 직후의 사진이라 비품이 없어 조금 허전해 보이지만 지금은 학생들이 사용할 수 있는 컴퓨터와 회의를 할 수 있는 공간, 책상, 희자 등 비품이 마련되어 있답니다! 학생들이 얼른 이 공간을 이용하면 좋겠네요~

지난 3월 20일에는 건축토목공학부 IFS실 활성화를 위한 설명회가 개최되었습니다. 총장님과 교무위원님, 학부 교수님 그리고 이번 IFS실 공사를 위해 겨울방학 내내 수고해주신 종합행정처 선생님들도 방문해주셨습니다.


02.
디자인대학 IFS - 디자인홀 9109호, 9110호

디자인대학 IFS실은 디자인홀 1층 9109호와 9110호에 구축되어있는데요~

디자인대학 IFS실 구축설명회는 3월 27일에 열렸습니다. 이 날도 총장님과 학부 교수님, 관련 담당자 선생님들이 함께 모여 IFS실 구축을 축하하였습니다.

장제국 총장님은 "IFS 공간은 우리 대학이 추구하고 있는 T.H.E 교육의 E(Experience)에 해당하는 경험교육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단계적으로 모든 학부와 단대에 구축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IFS를 활용하여 현장에 맞는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여 이를 통해 기업이 찾아오는 산학 협력을 실현하겠습니다."라고 전해주셨습니다.


얼른 코로나19 사태가 종식되어 학생들이 캠퍼스에 활기를 불어넣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동서대 LINC+사업단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