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학과 주메뉴
전체메뉴
조회 1,378
영어학과 2019-02-27 17:47
부산은행 취업 수기
조 *진(영어학과 12학번)
안녕하십니까! 12학번 영어학과 조*진입니다. 2012년 영어학과에 입학하여 2017년 부산은행에 합격해 지금 현재 부산은행 본점영업부에 발령받아 근무 중입니다.
신입생 시절, 저는 학교생활이라고는 수업 밖에 모르던 학생이었습니다. 그러나 지도교수이신 권 혜경 교수님께서 권유하신
DAIP 프로그램의 참여를 시작으로 저의 새로운 학교생활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를 계기로, 학교 홈페이지를 수시로 들여다보고,
하고 싶은 프로그램이 있으면 지원을 하면서 점차 저의 경험을 쌓았습니다.
학교 내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영어학과로서 더 넓은 세상을 보고 싶어 휴학을 하고 1년간 캐나다로 워킹홀리데이를 다녀오기도 하였습니다다. 캐나다에서 돌아와 복학을 한 후에는 민석도서관에서 근로장학생으로 활동을 하는 한편, 경영학부의 가상오피스 VOICE 프로그램, 영어학과의 글로벌 톡톡 프로그램 등 더 많은 교내활동에 참여했습니다.
다양한 교내활동에 참여하면서 차츰 은행 업무에 관심이 생겼고, 복수전공으로 국제무역학과 수업을 들으며 은행에 입행하는 것을 목표로 잡았습니다. 목표가 설정된 뒤에는 학교 취업센터의 도움을 받아 자소서 첨삭과 모의 면접을 통해 전문적인 컨설팅을 받았습니다.
저는 권 혜경 교수님을 비롯하여 모든 영어학과 교수님들의 소중한 조언과 응원을 받는 한편 학생들의 취업성공에 도움을 주는 동서대학교 취업센터의 아낌없는 지원을 받은 결과 부산은행에 취업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 치열하게 취업준비를 하고 있을 후배님들! 아직 진로가 정해지지 않은 후배님들도, 또한 이미 진로가 정해진 후배님들도 있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아직 진로가 정해지지 않았다면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교수연구실이든 취업센터이든 동서대 학생들을 위해 언제나 열려 있는 문을 두드리십시오. 혹은 이미 진로를 정한 분들이라면 그 정해진 길로 직진하세요. 끊임없이 노력한다면 원하는 길로 갈 수 있습니다.
모두 꿈꾸던 일을 쟁취할 그 날까지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