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수기 및 동영상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취업 수기 - 영어학과 16학번 이*석

조회 174

영어학과 2023-08-28 16:51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취업 수기 - 영어학과 16학번 이*석

*회사소개

부산 해운대에 위치한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은 파라다이스 그룹 산하계열의 총 529실의 특1급 (5성) 호텔로 1981년 개업한 이래 부단한 노력을 경주한 결과 한국을 대표하는 국내 브랜드 호텔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해변 측 객실에는 부산 특 1급 호텔 중 유일하게 해운대 바다를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발코니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고객들을 배려한 파라다이스만의 시설로 객실에서 발코니로 나가 해운대 바닷바람과 파도소리를 마음껏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시설 때문에 서울 등 외부지역의 관광객들은 물론 비즈니스 고객들에게도 늘 선호하는 호텔로 기억되고 있습니다.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영어학과 후배님들 :) 저는 23년 2월 영어학과를 졸업한 16학번 이*석입니다.저는 현재 해운대에 위치한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에 근무하고 있습니다. 객실 그룹에 소속되어 있으며 많은 분들이 아실 만한 프론트 및 로비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학창시절

대학생활을 하면서 외국인들과 할 수 있는 모든 프로그램 위주로 참가했던 것 같습니다. 저는 1학년 때 ‘글로벌 영어 프로그램’에 참가를 하면서 외국인 교수님들과 영어로만 대화하는 수업을 했으며,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외국인 교환학생 친구들과 전주에 가서 한국 음식 및 전통을 소개해주는 가이드 역할도 맡았습니다.  또한, ‘글로벌 톡톡’(Global Talk Talk) 이라는 프로그램에 참가해 외국인 교환학생들에게 한글을 가르쳐주고 전반적인 한국생활에 적응하기 쉽게 도와주었습니다. 어학연수 등 해외여행을 갈 만한 형편이나 시간이 없었기 때문에 최대한 외국인들과 교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찾고 시도했던 것 같습니다. 이러한 것 외에도 정말 많은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후배님들도 겁 먹지 마시고 후회하시지 않을 테니 최대한 많은 프로그램에  참여할 것을 추천 드립니다!

*취업과정

 3학년으로 올라가면서 점점 취업에 대해 걱정하기 시작했습니다. 문득 “뭐해 먹고 살지” 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생각도 할 겸 머리도 식힐 겸 휴학을 하게 됩니다. 휴학을 하면서 토익학원도 다니고, 아르바이트도 했었습니다. 문득 서비스직 아르바이트를 하는데, 손님들에게 환히 웃고 있는 저의 모습이 행복해 보이더라구요. 그래서 그때부터 “아 나는 서비스직으로 가야겠다” 라는 다짐을 하게 됩니다. 그렇게 잘하진 못하지만 영어를 사용하는 서비스 직업을 갖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고민을 하고 있던 중 지도교수인 권혜경 교수님께서 4학년 여름방학 기간 중 파라다이스 호텔에서 현장실습을 해보지 않겠느냐는 제의를 해 주셨고, 자연스레 동서대학교에 ‘IPP형 일학습 병행 사업단’ 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IPP를 통해서 2022년 5월부터 파라다이스 호텔에서 실습을 진행하게 되었고, 세 차례의 면접을 통해서 2023년 3월에 최종적으로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후배들을 위한 조언

 저는 취업에 대해 다소 안일하게 생각하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졸업하면 어디든 취업하게 되겠지, 어떻게든 되겠지 라는 생각만 가지고 대학생활을 했습니다. 하지만 막상 졸업이 가까이 다가오니 하고 싶었던 것도 없었고 되고 싶었던 것도 없었습니다. 자신이 무엇을 잘하고 좋아하는지를 정하고 잘 알고 계신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거라고 확신합니다. 목표가 정해진다면 포기하지 마시고 끝까지 달려가세요! 취업에 대해 고민이 있거나 힘들 경우엔 교수님이나 선배들에게 조언을 구할 수 있고 학교에서 다양하고 많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니 잘 활용하신다면 걱정 없으실거에요. 글에 두서가 없지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영어학과 후배님들 조금 늦어도 괜찮아요.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하고 싶은 대로 후배님들 길을 갔으면 좋겠습니다.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