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학과동정

학과동정


[2023 우수기업 취업 졸업생 초청 특강] 영어학과 06학번 이호성 졸업생 (양산부산대병원 행정5급)

조회 538

영어학과 2023-05-18 13:43

[2023 우수기업 취업 졸업생 초청 특강] 영어학과 06학번 이호성 졸업생 (양산부산대병원 행정5급)
2023 우수기업 취업 졸업생 초청 특강
후배들에게 취업에 관한 소문과 조언과 의견이 무궁무진하죠. 거기서 걸러 들어야 할 것도 많습니다. 하지만취업 준비생의 입장에서 그걸 따져보기는 쉽지 않습니다. 어른들이 생각하는 진리도 지금의 나에겐 진리가 아닐 수 있죠. 때로는 현재의 시대적 경험이 더 좋은 선생이 되기도 합니다. 조언이 필요하다면, 저는 본인이 원하는 회사와 직무에서 재직 중인 분의 조언을 들어보는 게 가장 도움이 될 거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회사와 부서에 따라서 상황과 관점이 굉장히 다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게 어려울 수 있죠. 그렇다면 그 가치관을 가장 우선하되 그와 유사하게 신뢰할 수 있는 방법을 통해 본인이 원하는 팁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그 과정에서 본인의 취업 내공이 길러질 것입니다. 열심히 하는 건 기본입니다. 열심히 하는 것과 해내는 것은 다르다는 사실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누구보다도 자신이 반드시 해낼 거라는 믿음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무슨 근거로요? 본인의 노력하는 태도입니다. 열심히 하는 것, 그 자체에 만족하면 안됩니다. 성취를 위해 꾸준히 달려가는 태도를 취하시기 바랍니다. 그 태도가 좋다면 반드시 누군가가 알아볼 것입니다. 노력하는 태도는 취업뿐 아니라 본인의 인생에 전반적으로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라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