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생인터뷰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동서대학교 이벤트/컨벤션학전공 졸업생 정진이입니다.

현재 어떤 일을 하고 계신가요?

  •  현재 전시기획팀에서 일하고 있으며. 업체컨설팅, SNS기획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대학교 재학 당시 수업이외에 했던 활동이 있으신가요?

 글로벌프로그램에 참여하여 관광상품 기획을 진행하였습니다. 글로벌프로그램을 통해 평소에 관심을 갖지 않던 각국의 관광산업에 대한 이슈를 알 수 있었고, 이런 점을 부산으로 가져오면 어떨까? 하는 기획을 통해 같이 참여한 친구들과 다양한 의견들을 주고받으며 노력했던 추억이 되었습니다. 한 차례의 탈락을 경험하고 포기하지 않고 부딪혔던 열정도 기억에 남습니다.

재학 중 도움이 되었거나 재미있었던 교과목은 무엇이 있으신가요?

 재학중에 도움이 되었던 교과목은 컨벤션산업론, 이벤트기획론입니다. 전공교과목을 통해 컨벤션산업과 이벤트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과 내용을 이해할 수 있었고, 강의시간 내에 진행한 기획과제와 토론을 통해 서로 의견을 나누며 산업에 대한 간접적인 경험을 통하여 더욱 흥미롭게 산업에 대한 이해를 할 수 있었습니다. 위 과목들이 기초가 되었다면 특수목적관광, 컨벤션기획실무 과정을 통해 컨벤션산업 뿐만 아니라 컨벤션을 개최하기 위한 협력 공동체들의 조직, 관광산업 등 더욱 심층적인 과정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취업까지의 방법/과정

 학교에 입학하여 수업에 최대한 참여하는 것과 학업을 소홀히 하지 않고 성적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취업이라는 또 다른 사회로 나가기 위한 준비를 할 수 있는 시간을 갖고자 이기도 했고, 진로를 결정하기 위한 시간이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마지막 학기를 앞두고 저는 휴학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휴학기간 동안 그동안 꾸준히 해보지 못했던 어학공부, 자격증 취득을 하였고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갖고 다시 학업에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관광학부에 소속되어 이벤트컨벤션학을 전공하며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 타과의 전공 등을 접하여 진로에 대한 좀 더 넓은 경험을 해볼 수 있었기 때문에 진로에 대한 고민이 깊었습니다. 여름방학 실습기간동안 진행했던 SNS마케팅, 강의시간 기획과제 등을 통하여 직무에 대한 관심과 노력을 보여줄 수 있었고 이벤트컨벤션을 전공하면서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았던 컨벤션, 전시회사에 면접을 보게 되어, 취업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