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과

학과소개

경영대학원은 야간 경영학과정을 개설하고 있다. 2년 과정으로서 24학점, 혹은 논문을 제출하지 않은 경우 30학점을 이수하여 경영학석사(MBA)의 학위를 취득한다.

현재 국내외 재학생들이 재무관리, 마케팅, 인사조직, 국제경영, 회계학 등 경영학의 전공영역에서 우수한 교수진으로부터 전문적 이론과 실무능력을 학습하고 있다.

특히 일본 조사이대학과 MBA복수학위를 위해 우리대학원에서 일 년 수학한 후 일본 조사이대학에서 일 년 유학하여 석사과정을 마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국내외 저명인사들의 릴레이식 초청특강을 통하여 재학생들이 창조적 사고와 미래지향적 사고를 갖춘 경영인이 되도록 지도하고 있다.

교육목표

  • 경영대학원은 인사조직, 마케팅, 재무금융, 회계학, 국제경영, 유통물류 등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학문을 통해 급격한 경영환경 변화에 신속하게 적응하고, 미래 창조를 위해 윤리와 사회적 책임의식을 지닌 전문경영자 양성을 교육의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창조경영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기존의 사고와 고정관념에서 탈피하여 최고의 가치를 창조하기 위해 국내 및 해외 저명인사를 초청하여 실용학문을 중심으로 창조적인 전문경영인 양성교육에 중점을 두고 있다.

     

교수명단

교수명 전공 분야 주요 연구 분야
곽준식 마케팅 신제품개발론, 행동결정이론, 브랜드관리
권예경 관리회계 관리회계
김분태 마케팅 소비자행동연구,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
김홍배 금융재무 투자론, 파생상품론
류성경 보험 리스크관리와 보험, 인슈어테크와 보험마케팅, 보험경영
서재희 MIS 경영정보시스템, 정보기술과 혁신
윤일현 국제금융 재무관리, 국제금융론
이선복 재무회계 재무회계론, 회계감사와 재무분석
이용탁 인적자원론 인적자원개발론, 조직진단과 평가
장지경 세무회계 세무회계론, 회계학세미나
김홍률 국제통상 국제통상비즈니스론, 비즈니스협상론
김 영 국제마케팅 국제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