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콘텐츠기획·마케팅학과

학과소개

  • 동서대학교 경영대학원 문화콘텐츠 기획•마케팅 학과는 문화콘텐츠 전공 졸업생이나 관련 분야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문화콘텐츠 기획부터 제작, 투자유치, 마케팅까지 관리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하여 국내 문화콘텐츠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

전공수업은 100% 온라인으로 실시하며, 수업시간은 대학원생들의 요구를 적극 반영하여 운영한다. 문화콘텐츠 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이론보다는 사례분석 및 실습위주의 교육을 진행할 것이다. 학생들은 석사학위 취득과 동시에 경영학 석사(문화콘텐츠 기획•마케팅 전공) 학위를 받게 되며 관련 분야로 취업하거나 창작 및 창업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교육목표

  • K콘텐츠산업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기획부터 제작, 투자유치, 마케팅을 할 수 있는 문화콘텐츠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역량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 비판적 사고(Critical Thinking)을 바탕으로 새롭고 독특한 문화콘텐츠를 기획할 수 있다.

- 다양한 분야의 전공자들과 협업(Collaboration)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한다.

- 소비자 통찰을 바탕으로 고객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창의력(Creativity)을 발휘한다.

- 고객의 니즈를 충족한 문화콘텐츠를 적극적으로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한다.

- 문화콘텐츠 기획•마케팅 활동에 대해 점검(Check)한다.

교수명단

교수명 전공학위 주요연구분야
공희숙 경영학박사 마케팅
곽준식 경영학박사 마케팅
김세화 디자인박사 영상학
이용기 공학박사 산업디자인
류도상 미술석사 시각디자인
최원호 예술학박사 영상학
이정선 예술석사 일러스트레이션
김정선 영상예술학박사 영화영상이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