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콘텐츠기획·마케팅학과

학과소개

  • 동서대학교 경영대학원 문화콘텐츠 기획•마케팅 학과는 문화콘텐츠 전공 졸업생이나 관련 분야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문화콘텐츠 기획부터 제작, 투자유치, 마케팅까지 관리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하여 국내 문화콘텐츠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

전공수업은 100% 온라인으로 실시하며, 수업시간은 대학원생들의 요구를 적극 반영하여 운영한다. 문화콘텐츠 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이론보다는 사례분석 및 실습위주의 교육을 진행할 것이다. 학생들은 석사학위 취득과 동시에 경영학 석사(문화콘텐츠 기획•마케팅 전공) 학위를 받게 되며 관련 분야로 취업하거나 창작 및 창업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교육목표

  • K콘텐츠산업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기획부터 제작, 투자유치, 마케팅을 할 수 있는 문화콘텐츠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역량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 비판적 사고(Critical Thinking)을 바탕으로 새롭고 독특한 문화콘텐츠를 기획할 수 있다.

- 다양한 분야의 전공자들과 협업(Collaboration)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한다.

- 소비자 통찰을 바탕으로 고객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창의력(Creativity)을 발휘한다.

- 고객의 니즈를 충족한 문화콘텐츠를 적극적으로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한다.

- 문화콘텐츠 기획•마케팅 활동에 대해 점검(Check)한다.

교수명단

교수명 전공학위 주요연구분야
곽준식 경영학박사 마케팅
김세화 디자인박사 영상학
이용기 공학박사 산업디자인
류도상 미술석사 시각디자인
최원호 예술학박사 영상학
이정선 예술석사 일러스트레이션
김정선 영상예술학박사 영화영상이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