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수업은 100% 온라인으로 실시하며, 수업시간은 대학원생들의 요구를 적극 반영하여 운영한다. 문화콘텐츠 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이론보다는 사례분석 및 실습위주의 교육을 진행할 것이다. 학생들은 석사학위 취득과 동시에 경영학 석사(문화콘텐츠 기획•마케팅 전공) 학위를 받게 되며 관련 분야로 취업하거나 창작 및 창업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 비판적 사고(Critical Thinking)을 바탕으로 새롭고 독특한 문화콘텐츠를 기획할 수 있다.
- 다양한 분야의 전공자들과 협업(Collaboration)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한다.
- 소비자 통찰을 바탕으로 고객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창의력(Creativity)을 발휘한다.
- 고객의 니즈를 충족한 문화콘텐츠를 적극적으로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한다.
- 문화콘텐츠 기획•마케팅 활동에 대해 점검(Check)한다.
교수명 | 전공학위 | 주요연구분야 |
공희숙 | 경영학박사 | 마케팅 |
곽준식 | 경영학박사 | 마케팅 |
김세화 | 디자인박사 | 영상학 |
이용기 | 공학박사 | 산업디자인 |
류도상 | 미술석사 | 시각디자인 |
최원호 | 예술학박사 | 영상학 |
이정선 | 예술석사 | 일러스트레이션 |
김정선 | 영상예술학박사 | 영화영상이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