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학과소개

소프트웨어학과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지능정보기술의 기반이 바로 소프트웨어이며, 소프트웨어의 경쟁력은 결국 우수한 소프트웨어 인재로부터 나옵니다. 본 학과는 소프트웨어 중심사회를 이끌어  갈 꼭 필요한 소프트웨어 인재가 적기에 배출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학생의 전 생애 학습역량을 키워주는 공간으로서 역할을 하고자 한다.

학부사무실 : 051-320-1740   홈페이지 바로가기


정보보안학과

최근 정보통신(ICT) 기술에 대한 사회적 수요 증대 및 정보통신기술 발달의 악영향을 방어하기 위한 정보보안 기술(Information Security) 수요가 급증하고 있어 이를 위한 정보통신 및 정보보안 교육 과정을 개발함.

학과사무실 : 051-320-1740   홈페이지 바로가기


인공지능응용학과

오늘날 인공지능은 이미 일상에 파고들어 사람을 위한 일상의 도구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음악이나, 장소, 상품, 콘텐츠, 웹툰을 추천해주기도 하고 사용자의 질문에 답변도 해줍니다. 인공지능이 탑재된 램프는 문자인식, 이미지 인식, 음성합성, 음성인식, 자연어처리를 통해 즐거운 독서 경험을 제공하고 있고, 문서 요약, 번역, 상식퀴즈에 답을 해주기도 합니다. 

학과사무실 : 051-320-1777  홈페이지 바로가기


컴퓨터공학과

오늘날 컴퓨터, 소프트웨어가 모든 분야에 응용이 되어 4차 산업혁명을 이끌고 있다. 모바일, 스마트 시스템,가상현실, 증강현실, 컴퓨터 그래픽/비젼, 게임, 인공지능분야 및 해양IT분야 등에 컴퓨터 시스템과 소프트웨어가 응용되고 있습니다.

학과사무실 : 051-320-1749  홈페이지 바로가기


전자공학과

세계 경제는 기술 중심의 빠른 변화속에서 다양한 기술과 학문의 융합을 가속화시키고 있습니다. 특히 반도체, 인공지능, 디스플레이, 로봇, 스마트폰의 기술과 제품은 전세계를 하나로 묶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이러한 핵심기술과 요소기술의 융합을 통하여 더욱 다양한 기능을 가진 미래형 기술과 혁신적인 제품들이 연구개발되고 있습니다. 

학과사무실 : 051-320-1775  홈페이지 바로가기


기계공학과

기계공학을 기반으로 전기전자와 컴퓨터가 연결된 학문으로 메카트로닉스 기술은 인공지능, 지능형 로봇, 반도체 제조 장비, 지능형 설비, 무인 자동차, 드론, 스마트공장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고 있습니다.

학과사무실 : 051-320-1748  홈페이지 바로가기


건축공학과

건축공학은 인류에게 보다 쾌적하고 예술적인 공간을 제공하기 위하여 건축물의 계획 및 설계에서부터 구조와 시공, 환경·설비 및 경제·경영 등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분야를 다루는 실용학문입니다.

학과사무실 : 051-320-1836  홈페이지 바로가기


토목공학과

본 학과에서는 구조공학, 지반공학, 수공학, 시공 및 측량의 네 가지 분야에 중점을 두어 교육하며, 21세기 국제화와 정보화시대 및 Infra-Structure 건설환경에 적합한 기술력과 미래에 대한 비젼을 갖춘 인재양성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학과사무실 : 051-320-1837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