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개학장 인사말

대학소개

소프트웨어융합대학 College of Software
convergence
주철민 학장

급변하는 SW시대에 부응하는
동서대학교 소프트웨어융합대학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소프트웨어융합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과정과 다양한 국제화 프로그램을 통한 우수한 소프트웨어융합 인재양성을 위해 노력합니다.

지금 우리는 스마트 기술에 기반을 둔 다양한 기기와 서비스, 인공지능 등이 신세계를 만드는 급격한 변화의 시대에 살고있습니다. 이러한 기술 중심의 혁명적인 변화는 기존 학문이나 전공의 틀을 넘어 다양한 전공들이 새롭게 융합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동서대학교 소프트웨어융합대학은 소프트웨어학과, 정보보안학과, 인공지능응용학과, 컴퓨터공학과, 전자공학과, 기계공학과, 건축공학과, 토목공학과가 연합하여 미래 첨단산업을 선도하는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의 융합 인재를 양성하고자 새롭게 조직된 단과대학입니다.
소프트웨어융합대학의 소속학과들은 동서대학교 개교이래 각자의 학문분야에서 혁신적인 교육을 통해 창의적인 인재를 꾸준히 양성하여 왔고, 배출된 졸업생들은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의 역량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본적인 역량들을 바탕으로 소프트웨어융합대학은 새로운 시대에 부합하는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인재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기존의 정형화되고 일방적인 강의 중심교육에서 탈피하여 다양한 전공을 경험할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스스로 문제를 정의하고 필요한 지식을 전공과 상관없이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하며, 문제의 해결을 위해서 다양한 전공의 사람들과 융합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자 합니다.
이를 통해 모든 학생들이 창의적이고 실무중심적인 인재로 스스로 성장하여 개개인의 역량에 맞는 꿈과 비전을 실현할 수 있는 매력적인 대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동서대학교 소프트웨어융합대학 학장 주철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