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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트웨어융합대학 2025-06-24 09:30
구분 | 내용 |
추진 배경 | □ 현대 사회에서는 정보 과부하와 디지털 기기의 영향으로 기억력과 집중력 저하 문제가 증가하고 있음. □ 사용자가 재미있게 참여하면서도 자연스럽게 기억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게임을 만들고자 함. □ 단순한 카드 맞추기에서 나아가 두뇌 활동을 자극하는 교육적 요소를 담아 모든 연령층이 즐기고 활용할 수 있도록 기획함. |
목표 및 내용 | □ 같은 그림의 카드 쌍을 맞추는 방식으로, 사용자의 기억력과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게임을 구현함. □ 사용자가 두 장의 카드를 선택해 매칭 여부를 확인하고, 모든 카드를 맞출 때까지 게임을 진행하도록 설계함. □ 사용자 친화적인 UI를 적용해 누구나 쉽게 접근하고 조작할 수 있도록 함. □ 카드 디자인에는 다양한 이미지와 색감을 활용하여 시각적인 흥미를 유도함. □ 레벨 기능을 추가하여 난이도 조절이 가능하게 하고, 사용자가 점점 더 도전욕구를 느끼도록 구성함. |
| □ 게임 메인 화면을 구성하여 사용자가 바로 게임을 시작할 수 있도록 구현함. □ 카드를 클릭하면 뒤집히고, 두 장의 카드가 같은 그림일 경우 맞춘 상태로 유지됨. □ 다른 그림일 경우 다시 뒤집히는 로직을 적용하여 게임의 규칙을 충실히 반영함. □ 음악 재생/정지 버튼과 타이머/스톱워치를 추가하여 게임 몰입도를 높이는 사용자 경험 요소를 포함함. □ 카드를 모두 맞췄을 때 축하 메시지와 함께 게임 종료 화면 출력함. □ 난이도에 따라 카드 수가 달라지는 레벨 기능(Easy/Hard)을 구현하여 반복 플레이를 유도함. □ 카드 디자인, 게임 UI는 직관적이고 심플한 스타일로 구성하여 누구나 쉽게 조작 가능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