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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트웨어학과 2021-08-03 10:57
구분 | 내용 |
추진 배경 | 국내 게임시장은 2020년 통계에 따라 2019년 대비 약 9.2%의 성장률을 보이며 꾸준한 성장을 이루고 있다. 국내 게임시장의 성장 및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게임을 접하고 사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많은 종류의 게임으로 인하여 접근이 쉬워졌다. 게임 중 사용자의 감정 상태는 변화하지만 사용자는 자신의 감정 상태를 인지하는 것에 어려움이 있다. |
목표 및 내용 | 사용자는 게임을 하는 동안 자신의 감정 상태를 인지함에 어려움이 있으며 이에 따라 손해가 발생할 수 있다. 감정에 의해 잘못된 선택으로 게임내의 손해를 볼 수 있으며 현실에서 감정 표출로 인하여 주변기기의 파손 등의 손해를 볼 수 있다. 그렇기에 사용자는 게임을 사용하는 중 자신의 감정 상태를 인지해야할 필요가 있으며 이 프로젝트는 게임 속의 오브젝트 환경 변화를 통해 시각적으로 변화를 줌으로써 사용자의 감정 상태 인지를 도와 줄 수 있도록 하는 프로젝트이다. |
수행결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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