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433
2023-09-04 11:54
웹툰학과–와콤 창작 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 협약체결
■ 글로벌 문화콘텐츠 창의 인재 양성 위해 선진화된 창작 실습 환경 구축 및 교육 컨설팅 지원
■ 동서대, 웹툰학과 와콤 신티크 프로 24 풀세트 90여대 이상 도입
동서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황기현), ㈜한국와콤(대표 김주형)은 2023년 8월 31일(목) 동서대학교 글로벌룸에서 창작 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동서대 황기현 산학협력단장, 박영준 기업지원실장, 이승희 웹툰학과장, ㈜한국와콤 김주형 대표, 민유식 디렉터, 장인혜 부장, ㈜플루투스전자 강석하 부장, ㈜유진이아이에스 신영산 대표가 참석했다.
각 기관은 본 협약을 통해 웹툰, 애니메이션, 일러스트레이션, 디자인 등의 교육에 대한 협력은 물론, 교육업계 최고 수준의 창작 실습실 환경 구축 및 운영을 위해 장비, 인프라, 컨설팅 등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동서대학교 황기현 산학협력단장은 “동서대학교 웹툰학과는 융·복합 시대의 흐름에 맞춰 문화콘텐츠 산업을 이끄는 전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최고 수준의 창작 장비를 갖춘 실습 인프라, 체계적인 실무 중심의 교육과정을 통해 미래 K-웹툰 산업을 선도할 창작 인재를 배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국와콤 김주형 대표는 “K-콘텐츠가 전 세계적인 트렌드로 자리 작고, 한국이 웹툰 종주국으로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창작 인재 발굴과 양성이 뒷받침될 수 있었기 때문”이라며 “특히 부산 경남 지역에서의 동서대의 과감한 투자와 선도적인 교육 시스템은 앞으로도 문화 산업 성장에 맞춰 최고의 창작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훌륭한 전략이기 때문에 와콤 역시 인프라, 시스템 등 전방위적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