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488
2022-09-26 16:21
동서대 웹툰학과, 모교 출신 유명작가 초청 ‘릴레이특강’ 개최
웹툰, 스토리 분야 최고 전문가 특강을 통해
진로탐색 및 경쟁력 강화
동서대학교(총장 장제국) 웹툰학과는 현직 웹툰작가로 활동 중인 모교 출신 선배를 초청해 UIT관 4층 웹툰스튜디오에서 9월 15일과 9월 22일 릴레이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릴레이특강의 첫 번째 강연을 진행한 유승진 웹툰작가(마케팅학과 01)는 오성X한음<네이버>, 해서암행일기<저스툰>, 화사 홍천기<카카오페이지>, 칼과방울<네이버>등 대형 웹툰 플랫폼에서 활약했으며 현재 ‘D&C 웹툰비즈’ 콘텐츠 제작 지원파트 차장으로 재직 중이다.
또한, 9월 22일에는 웹툰스토리 분야 양정욱 작가(시각디자인전공 03)의 특강이 이어졌다. 선비 사무라이<레진코믹스>, 전 남친대스토커<코미코>, 원나잇스킨<코미코> 웹툰스토리 작가로 연재했으며 현재도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이번 웹툰 릴레이특강 유승진 작가의 <웹툰 프로덕션 실무>와 양정욱 작가의 <스토리텔링 꿀팁> 특강은 웹툰업계가 원하는 인재상과 취업 준비의 노하우 등의 내용으로 진행했으며 특히, 강연자분에게 후배 학생들이 개별 질문 시간을 가져 웹툰작가 및 웹툰업계에 취업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진로 방향을 설정하는 데 큰 도움을 주었다.
이번 특강을 진행한 유승진 작가는 “학생의 열정과 교수님의 의지, 학교의 지원에 절로 감탄이 나왔습니다.
오랜만에 방문한 모교는 제게 잊고 있던 초심을 깨우치기에 충분했습니다.
동서대학교 웹툰학과 학생들 각자 어떤 꿈을 이룰 것인지, 모두의 앞날이 기대됩니다.”
양정욱 작가는 “10년 만에 학교에 와서 후배님들 앞에서 강의를 해보니 감회가 남달랐습니다. 지망생 시절에 제모습을 보는 것 같아 더 설명을 자세하게 했던 것 같습니다. 후배님들 작품 활동 파이팅입니다.”라고 특강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