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22
2024-11-14 15:53
HUSS인문사회 융합인재양성사업 비교과 프로그램
‘K-컬처 인재 육성’ 위한 기업탐방 성료
글로벌 K-컬처 선도융합인재양성 사업단이 주최하고,
(재)부산경제진흥원 부산 청년잡(JOB) 성장프로젝트와의
협업으로, 실무 중심의 다채로운 일정 진행
11월 3일과 4일 이틀간 글로벌 K-컬처 선도융합인재양성사업단과 (재)부산경제진흥원 부산청년잡(JOB) 성장프로젝트와 협업하여 특별한 기업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본 프로그램은 K-컬처와 애니메이션 산업에 관심 있는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진로 정보를 제공하며 이들이 산업 현장을 체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마련했다.
첫째 날에는 제20회 부산국제캐릭터&애니메이션페스티벌(BICAF2024) 개막식에서 참가자들이 다양한 기업 부스를 투어하며 산업계 전문가들과 진로 상담을 진행했다. 이 부스 투어는 청년들에게 캐릭터 및 애니메이션 산업의 현황을 직접 체감하게 하는 기회가 되었고, 참가자들은 생생한 피드백과 조언을 들으며 미래의 진로에 대한 구체적인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다.
둘째 날에는 최동혁 글로벌 K-컬처 선도융합인재양성 사업단장이 진행한 특강을 통해 예술적 표현의 다양성과 창작의 깊이에 대해 배울 수 있었다. 이어 부산영화촬영스튜디오를 방문하여 최신 촬영기법, 스튜디오 운영 방식 및 관련 기자재에 대한 설명을 듣고, 실제 촬영 현장을 체험하며 실무 감각을 높이는 시간이 마련되었다.
마지막으로 영화의전당을 방문해 BICAF2024 애니메이션 부문 대상 <Flashback>(동서대)을 비롯해 최우수상 <The Scrappy Company>(동의대), 우수상 <납치해주세요!>(경성대), <작별대묘험>(부산대), <따뜻한 온기>(부산경상대)가 상영되었으며, 장려상 <Happy Birthday, Dear my_>(경성대), <Folded Memories>(호서대), <Catcher>(동서대), <아!개구리다>(동서대), <마주 보려면>(영산대), <Missing Moon>(청강문화산업대), <홍계월전>(경성대)과 특선을 수항한 <Neon Alley>(경성대), <사랑은 어떻게 생겼나요?>(부산대), <한>(경성대), <ENIGMA>(동서대), <완구>(한서대), <Snowball>(동서대), <첫사랑니>(동서대), <Snowpiercer>(동의대), <운동화[1987년 어느날]>(동서대), <Stage Fighter>(한밭대) 등 국제적인 작품들이 보여주는 다양한 창작의 가능성을 탐색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이번 기업탐방 프로그램은 부산청년잡(JOB) 성장프로젝트 [취업집중]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실무에 기반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며, K-컬처와 애니메이션 산업에 대한 참여자들의 관심을 더욱 고조시켰다. 행사에 참여했던 학생들은 “프로그램을 통해 향후 어떤 일을 하면 좋을지에 대한 가이드가 생긴 느낌이다” “다소 막막했던 진로 결정에 있어 판단의 중심이 만들어진 것 같다.” 라며 큰 만족도를 보였다.
이에 동서대학교 K-컬처 선도융합인재양성 사업단 관계자는 “이후 HUSS(인문사회 융합인재양성사업)프로그램을 통해 유관기관 및 (재)부산경제진흥원 두드림센터 등 지역 산업 관계자들과 긴밀하게 교류, 앞으로도 K-컬처 인재 육성 및 청년 일자리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청년들의 역량 강화와 산업 발전을 위한 협력을 이어갈 계획” 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