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교육목표

교육목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갖춘 영상‧애니메이션 아티스트 양성

인터넷과 모바일 등 영상을 소프트웨어로 담고 있는 매체들이 확대되는 시기에 관객을 감동시키는 세계최고의 영상 및 애니메이션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인재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본 학과의 교육과정을 통해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탄탄한 스토리텔링 구조와 연출력 있는 캐릭터 애니메이션, 판타지한 시각특수효과 등을 구현할 수 있는 감독, 레이아웃 아티스트, 캐릭터 셋업 전문가, CG 애니메이터, 비주얼 특수효과 아티스트, 라이팅 테크니컬디렉터, 모션캡쳐 아티스트 등 애니메이션 및 디지털영상분야의 최고 인력을 양성한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교육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방법과 새로운 기술을 겸비한 영상‧애니메이션 전문가 양성

2D 애니메이션,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실사영상을 기반으로 한 영상작품 등과 같은 비교적 전통적인 방법의 작품제작 교육으로부터 영상‧애니메이션콘텐츠 제작을 위한 CG캐릭터의 셋업 과정, 생명력 넘치는 캐릭터의 움직임을 제작하기 위한 키프레임 애니메이팅, 모션캡쳐를 이용한 캐릭터 애니메이션 과정, 영화에 필요한 다양하고 판타지한 파티클 이펙트 및 다이나믹 시뮬레이션을 배우는 비주얼이펙트 과정, 이밖에 차세대 영상콘텐츠 제작을 위해 3D프린팅 및 스캐닝 기술을 이용한 제작 공정, 사실적인 조명구현을 위한 라이팅 과정 등 새로운 기술이 접목된 세계적인 영상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창의적인 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해 집중적이고 세부적인 교육과정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론과 기술이 균형을 이루는 교육

영상학, 애니메이션 역사 등과 같은 기초 이론 교육을 통하여 학생들의 전공 관련 지식을 보다 풍부하게 하고, 다양한 이론학습을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보다 창의적으로 발휘할 수 있는 탄탄한 기초 교육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애니메이션 및 디지털영상과 관련된 새로운 관점의 작품을 창작하기 위한 동기부여 위주의 수업들을 통하여 창작 중심이 목적이 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하여 최신 기술을 접목하는 교육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국내뿐 아니라 국제적으로도 인정받을 수 있는 실무능력, 창조적인 생각과 창의력을 겸비하여 오늘 날 영상‧애니메이션 산업을 리드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을 목표로 합니다.

현장중심형 교육을 통한 인력 양성

실무 중심의 교육환경을 통해 학생들은 정규수업에서뿐만 아니라 여러 분야의 연구회 등을 통해서도 학습을 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전문분야에서 현장경험을 가지고 있는 교수진과 프로젝트 중심의 수업을 실시하는 등 현장중심형 교육을 통한 인력 양성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여러 사업단 프로그램을 통한 현장실습, 캡스톤 디자인, 학교기업을 통한 실무 위주의 학습 등, 다양한 현장중심형 교육의 기회를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