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8월, 기사 떴는데 혹시 못 보셨나요?
2025학년도 1학기 Edu-Crown 선정 교원 및 우수강의교원, 정말 축하드립니다! 미디어콘텐츠대학 학생 만족도 최상위 10% 안에 든 덕분에, 영상애니메이션학과 고영리 교수님이 우수강의교원으로 선정되셨습니다. 콘텐츠기획, 스토리텔링, 시나리오 작업수업 등 실제 현장에서 진행되는 수업에서 학생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낸 결과라고 해요. 벌써 다섯 번째 우수강의로 선정되신 우리 교수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 학과 수업이 워낙 알차기로 소문났는데, 또 한 번 인정받은 셈이네요 :)
학생회의 특별 인터뷰가 있어 교수님께 이런저런 질문을 드렸습니다.
Q. 이번 수업을 진행하시면서 가장 힘들었던 점, 혹은 가장 많은 노력을 쏟은 부분이 궁금합니다.
뒤이은 이야기를 자연스럽게 이어가려고 애썼고, 학생들의 집중력이 흐트러지지 않도록 신경 썼다고 해요. 다행히 학생들이 잘 따라와줘 큰 고민 없이 한 학기를 마칠 수 있었답니다.
Q. 지난 학기 수업 중 유난히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을까요?
에피소드라기 보다는, 학생들이 제출한 글을 읽다보면 그 안에서 학생의 고민이나 심리 상태가 느껴질 때가 있대요. 때론 힘들어할 때도 있지만, 그걸 서로 나누면서 운동을 시작하거나 새로운 글을 쓰기 시작하는 변화를 볼 때마다 참 보람되다고 하십니다.
Q. 우수강의교원으로 선정되신 소감도 궁금합니다!
사실 우수강의교원이라는 게 있다는 것을 이번에 처음 알았다며, 학생들이 수업을 잘 들어줬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고 해요.
Q. 정규 학기 첫 수업을 맡게 되셨는데, 수업을 계획하며 특히 신경 쓴 부분이 있다면요?
학과 학생들이 재능이 많고 실무에 능하지만, 학업의 양이 아주 많지 않은 점을 고려해 공부 습관도 잡아주려고 노력하셨대요. 단편 애니메이션도 보여주고, 옛 이야기들도 사례로 함께 나누면서 직능 외 다양한 부분에서 인풋을 쌓을 수 있도록 신경을 쓰셨답니다.
Q. 앞으로의 수업이나 교직활동에서 어떤 목표, 방향성이 있으신가요?
학생들에게 늘 하는 말이지만, “빨리 학생들이 저를 고용해주면 좋겠어요. 그리고 언젠간 저보다 훌륭한 사람이 되어 저를 고용해서 꼭 잡아줬으면 좋겠어요!”라는 따뜻한 조언을 주셨어요.
Q. 마지막으로 영상애니메이션학과 학생들에게 한마디!
“건강 잘 챙기고, 좋은 식사와 자기 관리는 좋은 작품을 만드는 데 분명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제 수업 듣는 학생들은 5만 번 들어도 아깝지 않은 이야기지만, 절대 밥 굶지 마세요!”라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습니다.#우수강의교원#동서대영상애니메이션
#학생만족도#동서대애니
#교수님인터뷰#콘텐츠기획
#스토리텔링#학업성장
#대학소식#느리미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