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212
2023-09-04 14:28
동서대 학교기업 애니모션
지역기업과 함께하는 브랜드캐릭터 제작발표회
2023년 7월 21일부터 4주간에 걸쳐 3단계 연합형 학교기업지원사업 교류형 현장실습 최종발표회가 동서대학교 UIT관에서 진행되었다.
동서대학교 학교기업 ‘애니모션’은 2020년 교육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지원하는 3단계 연합형 학교기업 지원사업에 선정된 이후, 올해 4차년도 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연합형 학교기업지원사업은 2개 이상의 학교기업과 1개이상의 산업체로 구성된 유형으로 올해는 동서대학교 학교기업 애니모션과 경남정보대학교 학교기업 슈키트, 부산지역 신발 중소기업인 뽀너스와 언코리가 참여하였다.
매년 지역 산업체와 함께 "매칭콜라보" 현장실습을 진행하면서 애니모션은 캐릭터 디자인, 슈키트는 신발디자인을 개발하여 양산 가능한 제품의 아이디어를 개발하고 선정된 디자인은 학교기업을 통해 상품화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신발 및 캐릭터 두 산업 분야의 연계를 통한 교류형 현장실습을 통해 각 산업현장에 대한 참여학생의 이해도 및 관련 직무역량 향상에도 도움이 되고 있다.
4주간의 현장실습을 통해 학생 개개인의 우수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캐릭터 및 디자인들이 나왔으며, 참여업체의 피드백 후 최종 발표회까지 진행하게 되었다.
현장실습 학생들은 팀을 나누어서 업체에서 제안한 내용을 바탕으로 신규캐릭터 개발 및 기존 캐릭터를 활용한 디자인작업을 진행하였으며, 다양한 신발디자인을 만들어냈다.
참여기업의 대표들은 현장실습에 참여한 동서대학교 영상애니메이션학과, 게임학과, 웹툰학과와 경남정보대학교 신발패션과 소속 학생들의 아이디어와 퀄리티에 놀라움을 표시했고 결과물에 대해 바로 상품화를 진행해도 되겠다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최종 발표회를 통하여 선정된 4개의 캐릭터 디자인은 참여기업에서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 결과물들은 학교기업을 통해 상품화가 진행되고 참여기업의 온·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23년 하반기에 판매가 진행될 예정이다.
학교기업 애니모션 대표인 영상애니메이션학과 조승우 교수는 “매년 진행해 오고 있는 교류형 현장실습을 통해 동서대학교 미디어콘텐츠 대학의 전공 교육 과정의 우수성이 입증되고 있고 학생들의 우수한 역량이 산업체를 통해 다시 한번 확인되는 과정이었다며 내년에 진행될 현장실습이 더욱더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