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619
2023-10-30 14:36
영상애니메이션학과, 2023 부산애니메이션페스티벌에서 화려한 수상 행진
(사)부산애니메이션협회와 부산영상애니메이션포럼 주관, 동서대학교 글로벌 K-컬처 선도 융합인재양성 사업단과 부산경상대학교가 공동 주최한 2023년 부산애니메이션페스티벌에서 동서대학교 미디어콘텐츠대학 영상애니메이션학과 학생들이 대상(1), 애니메이션부문 우수상(1), 장려상(2), 특선(4), 캐릭터부문 장려상(1), 특선(4)을 수상하였다.
지난 26일 부산시 영화의 전당에서 개최한 2023 부산애니메이션페스티벌은 부산 지역 소재대학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애니메이션 부문 50편, 캐릭터디자인 부문 122 작품을 접수받아 작품성, 기술성 등을 평가하여, 부산시 애니메이션 및 VFX영상 제작전문가들의 예선과 본선 심사를 통해 수상작품이 정해졌다.
26일 개최된 시상식에서는 대상 1편, 최우수상 2편, 우수상 6편, 장려상 16편, 특선 20편을 수상하였다.
대상은 동서대학교 김성은, 이수민, 이지예, 진미수, 함희권, 송경진이 공동연출한 <스노키오>이다. <스노키오>는 인간이 되고자 하는 눈사람 ‘스노키오’의 모험이야기이다. 세밀한 설정과 우정을 소중히 여기자는 메시지를 담은 따뜻한 스토리텔링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애니메이션 부문 우수상에는 강나영, 최조은, 정유민, 문경일, 박상훈, 이효민, 오송원이 제작한 <히치하이커> 가 수상하였다.
애니메이션부문 장려상에는 동서대학교 2팀이 선정되었다. 정윤정, 김민희, 김지원, 정승연이 제작한 <네 홍차에 독을 탔어>, 김세련, 원예지, 박지현, 최희수가 제작한 <소망>이 수상하였다.
애니메이션부문 특선에는 동서대학교 4팀이 선정되었다. 경혜진, 유난희가 제작한 <Boong-Boong>, 김어진, 김태영, 한미현, 차민서가 제작한 <Be hatched>, 김은총, 박수빈, 이가영, 박선하, 김경민이 제작한 <너를 믿어>, 이가영, 이근민, 유난희, 강현아, 윤성주가 제작한 <나의 작은 선물> 이 선정되었다.
캐릭터부문 장려상에는 구지수학생의 <쇼코>가 선정되었다.
캐릭터 부문 특선으로는 동서대학교 4작품이 선정되었다. 김지원 학생의 <마녀의 노력과 과정>, 맹다연 학생의 <한 끼 찾아가세요>, 이은수 학생의 <외로운 이집트 신 아사프>, 김아름 학생의 <명랑 바이러스>가 수상하였다.
2023 부산애니메이션페스티벌은 부산을 넘어 대한민국, 세계 애니메이션을 선도할 신인감독과 작가를 발굴하고 지원하여 부산 지역의 애니메이션 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 부산시를 중심으로 경남, 울산 등에 소재하는 대학생 및 고등학생들의 창작의지를 고취시키고, 공모전을 통해 K-컬처를 선도하는 예비작가와 작품을 독려하여 대내,외 영화제와 페스티벌에서 창작자가 많은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
부산애니메이션페스티벌은 시상식 이외에도 다양한 문화 체험과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으며, 본 행사는 지역 창작자 간의 교류를 도모해 부산이 애니메이션과 문화의 중심도시로 확고히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되었다.
<스노키오>
<히치하이커>
<네 홍차에 독을 탔어>
<소망>
<나의 작은 선물>
<Boong-Boong>
<너를 믿어>
<Be Hatched>
<쇼코>
<마녀의 노력과 과정>
<외로운 이집트 신 아사프> <한 끼 찾아가세요>
<명랑 바이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