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1,850
2023-12-08 13:14
영상애니메이션학과 졸업작품, 23만 조회수 찍은 '네 홍차에 독을 탔어'
동서대학교 영상애니메이션학과의 졸업작품이 대중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네 홍차에 독을 탔어'라는 작품은 YouTube 조회수가 23만 회를 넘어서며, 학과의 공식 채널 구독자 수가 1,400명을 넘어 놀라운 주목을 받고 있다.
'네 홍차에 독을 탔어'는 2023년에 영상애니메이션학과 정윤정, 김민희, 김지원, 정승연 학생의 졸업작품으로 제작되었다. 3D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 이 작품은 피크닉을 나온 한 커플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전개된다. 남자 주인공이 홍차를 마시자 여자 주인공이 '네 홍차에 독을 탔어'라고 말하며 바람을 피운 증거인 사진을 보여주는 드라마틱한 전개가 특징이다. ‘네 홍차에 독을 탔어’라는 유행어를 활용한 스토리와 스릴있는 전개, 수준 높은 애니메이션 영상이 SNS에서 주목받은 주 요인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작품은 기획, 컨셉아트, 스토리보드, 모델링과 리깅 영상 편집등의 모든 과정이 학생들에 의해 제작되었고, 모션캡쳐 등 최신 기술을 활용해 만들어졌다.
‘네 홍차에 독을 탔어’는 2023 부산애니메이션페스티벌에서 애니메이션 부문 장려상을 수상했으며, 동서대학교 미디어콘텐츠대학 영상애니메이션 졸업상영회에서 학장상, 그리고 캡스톤디자인페어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눈부신 성과를 이루어냈다.
또한, 이 작품은 인문사회 융합인재양성사업으로 운영된 동서대학교 글로벌 K-컬처 선도융합인재양성사업의 비교과프로그램의 일환으로 2023 부산애니메이션 페스티벌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동서대학교 글로벌 K-컬처 선도융합인재양성사업단을 이끄는 최동혁 동서대학교 미디어콘텐츠대학 영상애니메이션학과 학과장은 "한국의 많은 학교에서 작품성과 퀄리티가 높은 영상애니메이션 작품들이 많이 창작되고 있어 기쁘다"며 "한국의 애니메이션 작품들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작품의 주목과 성공은 학생들의 협업과 지속적인 노력과 창의적인 기획의 결실로 볼 수 있다. 학생들의 창의성과 열정이 어우러져 만들어낸 이 작품은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기대를 모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