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공지사항

공지사항


2024학년도 1학기 학생 무료 주차(차량 등록) 관련 공지

조회 606

2024-02-22 09:14

시외거주자 학생차량 출입증 발급 안내

신청기간 : 2024년 3월 7일 13시 까지

제출장소 : UIT관 4층 404호 학과사무실

차량등록증 제출 예시

→ 차량등록증 제출시 앞 쪽 윗 여백에 아래와 같이 작성하여 제출 바랍니다.

      1. 1. 대상 : 시외거주자

      김해(장유), 양산, 창원, 마산, 부산기장/강서구에서 등하교를 위해

      본인을 포함한 직계가족의 차량(차량등록증에 명시 된)으로 통학 할 경우에만 발급됩니다.

    1. *친척차량(고모,이모,고모부,이모부 등) 안 됩니다.

    • 김해(장유), 양산, 창원, 마산, 부산기장/강서구 외 지역(ex) 울산/경주/통영/포항/대구 등)으로 통학시간 및 유류비 등 경제적인 측면에서 학생이 실질적으로 통학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지역은 대면 수업 시 평일에 학교를 온다는 2주 분량의 하이패스 증빙자료

      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 등록 기간 이후에 제출 시 단과대 학과 사무실로 스캔 전달 요청 또는 학생복지팀(스튜던트플라자 308호, 보건실 맞은 편)으로 대면 제출.

    •  학생 무료주차 등록이 불가한 경우

      ① 부산 외 거주자라도 등본 상 부모님과 함께 등록되어 있지 않은 경우 발급 불가합니다.

      ② 기숙사생, 자취생 발급 불가합니다.(간혹 우진아파트 주차장을 이용해도 되냐는 문의가 오는데 게이트 밖이어도 엄연한 학교시설이기 때문에 이용 불가합니다.

      ③ 부산시 내에 거주 시 발급 절대불가합니다.

    • 2. 장애우(본인) 및 국가유공자(본인)의 경우

      학생차량출입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 구비서류 : 복지카드 및 국가유공자증 사본 등 증빙이 가능한 서류, 차량등록증 사본

    • 3. 구비서류

       주민등록등본(최근 3개월 이전 발급본만 가능/본인 및 차량소유주가 함께 출력되어야 함)

       차량등록증 사본(본인 또는 직계가족의 차량)

       가족관계증명서 (차량이 본인 소유가 아닌 경우 필요시 제출)

    • +학기초과자, 0학점 신청자 -> 등록금 확인서 추후 첨부(안내한 기간 내에 제출하지 않을 시 삭제 처리)

      + 차량 소유주가 부모님 사업장일 경우 사업자등록증 첨부

      + 주간학생의 차량이 회사 소유일 경우

      • 구비서류 : 수업시간표, 재직증명서, 차량등록증 사본
    •  차량등록증을 포함한 구비서류확인 후 조건충족시학생복지팀으로 사본 제출을 부탁드립 니다.

       제출서류가 조작 및 거짓일 경우적발 시 차량등록은 취소되며, 적발된 학생은 이후 차량등록이 절대 불가합니다.

  • 차량 변경 시에는변경된차량등록증(사본)서류를 지참하여 학생복지팀(051-320-2044)로 방문 혹은 단과대 사무실로 방문하여 스캔 전달을 요청하시길 바랍니다.
  • ****기존차량등록자들은 재등록 안하셔도 됩니다.****

    ****신규등록자 및 차량변경자들만 신청하시면 됩니다.****

  • 문의사항 – 학생복지팀 051-320-2044


학생 무료 주차 관련 Q&A

 

Q1. 주례(센텀)캠퍼스 소속 학생입니다. 교수님 면담 목적으로 센텀(주례)캠퍼스에 입차 후, 출차를 하니 요금을 냈습니다.

A1. 각 캠퍼스의 주차 공간 부족으로 인하여 본인의 학과가 소속된 캠퍼스에만 주차 등록을 해 드리고 있습니다. 번거로우시더라도 타 캠퍼스에 주차를 할 시 요금을 내셔야 합니다.

 

Q2. 장기렌트카도 등록이 가능한가요?

A2. 차량 소유주가 본인을 포함한 직계가족의 차량(고모,이모,고모부,이모부 등 친척 불가), 부모님 사업장 차량(*기본 서류 + 사업자등록증), 회사 소유 차량(수업시간표, 재직증명서, 차량등록증 제출)으로 통학 할 경우에만 등록 가능합니다.

(*기본 서류: 가족관계증명서, 차량등록증 사본, 주민등록등본)

 

Q3. (신규등록) 부산에 거주하나, 건강상의 이유로 어쩔 수 없이 주차를 해야 합니다. 이럴 경우 등록을 해주시나요?

A3. 등록 가능합니다. 단순 질병의 경우 등록이 불가하나, 장애진단을 받는 등의 신체적 문제가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기본 제출 서류 3(가족관계증명서, 차량등록증 사본, 주민등록등본)본인의 건강 상태를 증빙할 수 있는 자료(복지카드, 장애진단서 등) 1를 추가적으로 제출해주셔야 합니다.

 

Q4. 우진아파트(학생생활아파트) 내의 주차장을 이용해도 되나요?

A4. 게이트 밖의 시설이라도 엄연히 학교에서 관리하는 시설이자, 우진아파트에서 근무하시는 사감님께서 불시에 단속을 하시므로 이용은 어렵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Q5. 제출 기간 이후에 제출 시 등록을 못 하나요?

A5. 등록 가능합니다. 그러나, 추가등록에 해당하기 때문에 전산 처리에 시간이 소요되는 것을 감안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한 주 동안 자료 취합 후, 매주 1회 총괄 부서로 일괄 송부 예정입니다. (매주 금요일 오후 4시까지 학생복지팀으로 대면 제출 혹은 단과대 사무실에 스캔본 전달을 요청하시길 바랍니다.)

 

Q6. 야간 수업을 듣는 학생도 등록 가능한가요?

A6. 가능합니다. 단, 야간수업을 수강하면서 회사에 재직중인 학생에게만 발급됩니다.

(주 2일 이상 주간수업과 겹치지 않고 순수야간수업을 듣는 경우 및 재직 중이어서 차량이 꼭 필요한 학생만 발급됩니다.)

- 구비서류 : 수업시간표, 재직증명서, 차량등록증 사본

 

Q7. 주차 요금은 몇 분 마다 무료인가요? 월 주차는 있나요?

A7. 최소 30분 이내 주차 무료, 이후 30분까지 1,000원이 부과됩니다.

(위 1시간 이후 300원씩 부과, 1일 최대 15,000원까지 부과됩니다-2023.3.2.부터 적용)

*월주차권은 별도 등록 불가합니다.